2022년형 삼성 TV, 글로벌 인증기관서 시청 안전성·색상 정확도 인정 받아

조민정 입력 2022. 1. 13. 13:1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CES 2022'에서 선보인 TV 신제품들이 글로벌 인증기관들로부터 잇따라 '시청 안전성'과 '색상 정확도'의 우수성을 인정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삼성 라이프스타일 TV는 기기에서 나오는 블루라이트 방출량과 멜라토닌 억제 수치 모두 인체에 무해한 수준이라고 인정 받았다.

TV 콘텐츠 시청 시 얼마나 눈이 편안한지를 평가하는 색상 정확도와 화질 균일도 항목에서도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CES 2022'에서 선보인 TV 신제품들이 글로벌 인증기관들로부터 잇따라 '시청 안전성'과 '색상 정확도'의 우수성을 인정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2022년형 삼성 라이프스타일 TV는 독일 시험ㆍ인증 전문 기관인 VDE(Verband Deutscher Elektrotechniker)와 글로벌 안전 인증 기업인 UL(Underwriters Laboratories)로부터 각각 '아이 케어 인증(Eye Care Certification)과 '눈부심 방지 검증(Glare-Free Verification)'을 받았다.

삼성 라이프스타일 TV는 기기에서 나오는 블루라이트 방출량과 멜라토닌 억제 수치 모두 인체에 무해한 수준이라고 인정 받았다. 눈의 피로감이나 두통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화면 깜빡임도 기준을 충족했다.

TV 콘텐츠 시청 시 얼마나 눈이 편안한지를 평가하는 색상 정확도와 화질 균일도 항목에서도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UL의 눈부심 방지 검증은 국제조명위원회(CIE, Commission internationale de l'eclairage)가 공인한 눈부심 평가법 UGR(Unified Glare Rating)을 기준으로 이루어진다.

2022년형 라이프스타일 TV에는 빛 반사를 저감하는 '매트 디스플레이'가 적용돼 사용자가 눈부심 없이 최상의 화질을 경험할 수 있다.

UL은 더 프레임이 밝은 조명인 300룩스(lx)와 어두운 조명인 70룩스(lx) 환경에서 외부 빛이 TV 표면에 반사되어도 화면의 물체가 잘 보이는지를 판단하는 '반사 눈부심(Reflection Glare)', TV 화면 밝기가 눈부시지 않은지를 판단하는 '불쾌 눈부심(Discomfort Glare)', 깜깜한 암실에서 TV를 봐도 눈부시지 않은지를 판단하는 '불능 눈부심(Disability Glare)' 항목 등에서 모두 자체 '눈부심 방지 검증' 기준을 만족한 최초의 TV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2022년형 QLED TV 신제품 전 모델은 세계 최초로 '팬톤 컬러 검증(PANTONE Validated)'을 받았다.

이번에 팬톤 검증을 받은 제품은 8K·4K를 포함한 QLED TV 15종과 모니터 5종이다.

삼성 QLED는 팬톤 컬러 표준의 수천 개 색상을 정확하게 표현할 뿐 아니라 팬톤에서 연구한 인종ㆍ나이 등의 데이터 베이스 기준에 맞춰 피부의 색깔을 정확하게 표현한다고 평가 받았다.

용석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앞으로도 소비자가 편안한 환경에서 최상의 시청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술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2022 임인년 신년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비, 칼은 왜 들고 있어 '2살연상 ♥김태희'도 깜짝 놀랄 셀카
'상간녀 논란' 황보미 “유부남인줄 몰랐다..아내분과 오해 풀어”
포승줄 묶인 조영남..“윤여정에 다시 전화 온다면 내가 바람을..”
'전현무♥' 이혜성 41kg 글래머인데 “외모 강박 폭식증”
'송자호와 결별' 박규리, 무슨 일? 의미심장 SNS “인류애의 상실”
이다희, 적나라하게 드러낸 상반신..할 말 잃게 한 파격 노출 드레스
'혜리♥' 류준열 "사진 찍는 이유? '내가 거기 있었다' 존재감 커"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