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 e경영인]면접의상·유니폼 전문몰 '인스유니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로 창업 15년을 맞은 인스유니폼(대표 이지영)은 승무원 의상 및 기업 면접 복장 전문 쇼핑몰이다.
이지영 인스유니폼 대표는 "창업 전 승무원 아카데미에서 팀장으로 일한 경험이 있어 누구보다도 면접자의 마음을 잘 이해하고 있다"면서 "쇼핑몰을 찾아오는 고객이 만족할 수 있고 좋은 결과도 얻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제품들을 검수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로 창업 15년을 맞은 인스유니폼(대표 이지영)은 승무원 의상 및 기업 면접 복장 전문 쇼핑몰이다. 이지영 인스유니폼 대표는 “창업 전 승무원 아카데미에서 팀장으로 일한 경험이 있어 누구보다도 면접자의 마음을 잘 이해하고 있다”면서 “쇼핑몰을 찾아오는 고객이 만족할 수 있고 좋은 결과도 얻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제품들을 검수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승무원 의상 외에도 인스유니폼만의 헤어핀 등 특별한 스타일 제품을 개발해 디자인 등록을 하고 소량으로도 구매할 수 있도록 해 차별화된 운영 경쟁력도 확보했다. 오픈 초기 승무원 면접 전문 복장이 주력이었던 인스유니폼은 현재 업계 특성에 맞는 트렌디한 디자인과 합리적 가격으로 대학, 병원, 호텔 등 여러 직종에 유니폼을 공급하며 고객 저변 확대에도 성공했다.
현재는 인스유니폼을 국내에서 손꼽히는 면접의상 및 유니폼 전문몰로 키워낸 이 대표지만 경영 초기 쇼핑몰 홈페이지 관리부터 원단 구매까지 모든 것이 처음이다 보니 어려움도 많았다.
그는 낮에는 제조공장과 원단시장을 돌며 경험을 쌓고 밤에는 자는 시간을 줄여 사진촬영과 포토숍 등을 공부하며 위기를 극복할 수 있었다. 또 직접 옷을 착용하고 싶거나 빠른 수령을 원하는 소비자를 위해 서울 영등포에 오프라인 매장을 마련, 유통채널은 넓히고 고객 만족도는 향상시켰다.
코리아센터의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웹에 애플리케이션(앱) 기능을 결합시킨 파워앱 서비스를 통해 단골고객 확보에도 힘을 쏟았다. 이 외에도 고객이 원할 경우 예전 경험을 바탕으로 면접 시 도움이 될 만한 노하우를 알려주는 한편 매년 다양한 유니폼을 넣은 달력을 제작해 고객사에 선보이고 있다.
이지영 대표는 “15주년을 맞아 인스유니폼을 이용해주는 고객을 위해 즐겁고 의미 있는 이벤트를 기획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많은 고객이 신뢰하고 찾아오는 쇼핑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작년 스타트업 투자 유치 11.5조 '사상 최대' 찍었다
- SW협회 "임금 2.6%상승"...산업계 "기준공개 필요" 반박
- [단독]SK E&S, 미국 전기차 충전 시장 진출
- 윤석열, 4월 전기요금 인상 백지화...에너지업계 "원전 이분법 우려"
- 고령층 키오스크 접근권 보장 등 디지털포용법 제정 '탄력'···국회 공청회 개최
- 'CES2022' 서울관 수출상담 성과 역대 최대...25개사 1000억원 돌파
- 삼성전자, 올해 최우선 과제는 美 '디시' 5G 수주... 6월 양산 속도전
- [르포]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오픈 2년...'체험형 매장' 승부수 통했다
- 존 림 삼바 대표 "6~9공장 부지, 2분기 내 매입"
- 메타버스·NFT 민간 자격증 '난립'...현장과 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