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제약, 국립장애인도서관과 '수어 오디오북' 콘텐츠 제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보령제약은 국립장애인도서관과 콘텐츠 제휴를 맺고, 보령제약이 자체 제작한 '수어 오디오북'을 국립장애인도서관 사이트를 통해 서비스한다고 13일 밝혔다.
보령제약이 제작한 수어 'BR(Boryung) Reader 오디오북'은 국립장애인도서관 사이트에서 동영상 형태로 서비스된다.
보령제약과 국립장애인도서관은 이번 콘텐츠 제휴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장애인의 정보 접근성 제고 및 자료 이용 극대화를 위해 다양한 형식의 협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보령수필문학상 오디오북’, 국립장애인도서관 통해 장애인 대상 서비스
【서울=뉴시스】황재희 기자 = 보령제약은 국립장애인도서관과 콘텐츠 제휴를 맺고, 보령제약이 자체 제작한 ‘수어 오디오북’을 국립장애인도서관 사이트를 통해 서비스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제휴는 장애인의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다양한 양질의 콘텐츠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하기 위해 이뤄졌다. 보령제약이 제작한 수어 ‘BR(Boryung) Reader 오디오북’은 국립장애인도서관 사이트에서 동영상 형태로 서비스된다.
BR Reader 오디오북은 장애·비장애인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9월 처음 선보인 보령제약의 영상도서다. 보령제약은 한국수필문학진흥회와 함께 제정하고 시행중인 보령의사수필문학상의 대상 수상작품을 영상도서로 제작해 매달 2편씩 보령제약 유튜브를 통해 소개해왔다.
특히, BR Reader 오디오북은 기존의 책자 형태의 작품집에서 벗어나 오디오와 수어로 작품을 읽어줘 장애인과 비장애인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또 BR Reader 오디오북은 보령제약 직원들이 재능기부로 직접 수어와 내레이션에 참여해 제작됐다.
보령제약과 국립장애인도서관은 이번 콘텐츠 제휴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장애인의 정보 접근성 제고 및 자료 이용 극대화를 위해 다양한 형식의 협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보령제약 장두현 대표는 “우리사회를 더욱 따뜻하게 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치료를 넘어 마음까지 관리할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he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적, 故 서동욱 추모 "모든 걸 나눴던 친구…평안하길"
- "전남친 43년생 청담동 치과의사"…한혜진, 가짜뉴스에 발끈
- 김준호, 건물 통째로 빌려 청혼…김지민 오열
- 김병옥, 치매 시아버지 10년 돌본 아내에 "수발 못 드냐" 막말
- 길거리서 '호호' 불며 마시던 어묵 국물 유료화…"1컵에 500원, 포장 500원"
- 19금 토크도 거뜬…유부녀 연예인, 유튜브 제대로 잡았네
- 너무 헐렁했었는데…꽉 낀 이장우 애착 패딩 '충격'
- 박진영, 붕어빵 두딸 공개…9세연하 부인 눈길
- 지드래곤·한소희, 온라인發 열애설…"사실 아냐"
- 모니카, 결혼·임신 동시 발표 "기적이 찾아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