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산과학관, 풍성한 과학체험 프로그램 마련

부산=김동기 기자 2022. 1. 13. 10:2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립부산과학관(관장 김영환)이 겨울방학을 맞아 1월부터 2월까지 두 달간 풍성한 과학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13일 국립부산과학관에 따르면 먼저,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을 주제로 한 특별기획전 '다이노소어'가 2월27일까지 개최된다.

한편, 국립부산과학관은 상설전시관 2관(선박관)을 탄소중립, 환경오염, 스마트쉽과 같은 최신 이슈와 미래기술을 담은 전시관으로 리뉴얼 공사를 진행 중이며 1월18일 개관할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과학공연 '과학관에 공룡이 산다' 장면/사진=국립부산과학관
국립부산과학관(관장 김영환)이 겨울방학을 맞아 1월부터 2월까지 두 달간 풍성한 과학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13일 국립부산과학관에 따르면 먼저,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을 주제로 한 특별기획전 ‘다이노소어’가 2월27일까지 개최된다. 탄소중립에 대한 기획전 ‘코드제로’도 4월10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특별기획전 ‘다이노소어’와 연계한 공연, 교육, 강연도 즐길 거리를 더할 예정이다.

주말 과학공연으로 지난해 인기를 끌었던‘과학관에 공룡이 산다’가 시즌2로 돌아왔다. 이번 공연은 과학관에 살고 있는 공룡들이 백악기 시대 환경과 화석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하는 뮤지컬 형식으로 진행된다. 2월 27일까지 매주 주말 대회의실에서 무료로 개최된다.

자녀와 함께 학부모 대상 교육 ‘과학전시레시피 – 내가 찾은 공룡’에서 공룡에 대해 집중 탐구해볼 수도 있다. 전시관 내 공룡의 특징을 알아보고 공룡 만들기 체험을 해본다. 1월 13일부터 22일까지 6회에 걸쳐 진행되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를 받는다.

공룡에 대해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1월 23일 열리는 특별강연도 있다. 국립문화재연구소 임종덕 박사가 중생대 쥐라기와 백악기 시대 공룡과 부산 인근 공룡화석산지를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주말에는 나만의 아이디어로 무언가를 창작하는 메이커 문화 체험 ‘부캐의 발견 – MAKER’도 진행된다. 매월 다른 주제의 메이커를 체험할 수 있으며 1월에는 ‘드로잉 로봇’을 만들어 볼 수 있다.

국립부산과학관은 7세 유아 및 초중등생을 대상으로 하는 ‘겨울학기 개인교육 프로그렘’ 접수도 진행 중이다. 

국립부산과학관 김영환 관장은 “겨울방학을 맞아 자녀들과 과학관에서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며“2022년 과학관은 과거와 현재, 미래사회를 소통하는 초연결 과학공간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립부산과학관은 상설전시관 2관(선박관)을 탄소중립, 환경오염, 스마트쉽과 같은 최신 이슈와 미래기술을 담은 전시관으로 리뉴얼 공사를 진행 중이며 1월18일 개관할 예정이다.
[머니S 주요뉴스]
"말랐는데 볼륨감이 헉!"… '아찔 몸매' 치어리더
"오토바이 위 핫팬츠"… 로제, 각선미 끝판왕
"지나가던 시민에 등짝 스매싱"… 이봉원, 웬 봉변?
"누굴 찍는 거야?"… 한소희, 대놓고 찰칵
"불법 주점인줄 몰랐다"… 최진혁, 검찰 송치
"남친과 결혼해요"… 김연자 예비신랑 누구?
"산전 검사만"… '윤승열♥' 김영희, 임신설 해명
"와이프님이 아프셔서"… 오상진이 한 요리는?
'♥사업가 남편' 이시영, 강추위에도 각선미 못 잃어
"청순한데 멋져"…지수, 뻔하지 않은 블랙

부산=김동기 기자 moneys3927@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