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테 토트넘 감독 "첼시와 수준이 달랐다".. EFL컵 준결승 패배 인정

류예지 기자 2022. 1. 13. 09: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토니오 콘테 토트넘 훗스퍼 감독이 패배를 깔끔하게 인정했다.

콘테 감독은 13일(이하 한국시각) 영국 런던 토트넘 핫스퍼 스타디움서 열린 첼시와의 2021-22시즌 잉글랜드 리그컵(EFL) 준결승 2차전서 0-1로 패한 후 가진 인터뷰를 통해 상대팀 첼시를 칭찬했다.

토트넘은 후반 16분 케인이 득점에 성공했지만 오프사이드로 판정돼 득점이 취소돼 아쉬움을 남겼다.

토트넘은 이후 공세를 지속했지만 아쉽게 첼시의 골문을 열진 못했고 결국 0-1로 패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토니오 콘테 토트넘 훗스퍼 감독이 13일(한국시각) 영국 런던 토트넘 핫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첼시와의 2021-22시즌 잉글랜드 리그컵(EFL) 준결승 2차전 0-1을 기록한 후 인터뷰서 패배를 받아들였다. /사진=로이터
안토니오 콘테 토트넘 훗스퍼 감독이 패배를 깔끔하게 인정했다.

콘테 감독은 13일(이하 한국시각) 영국 런던 토트넘 핫스퍼 스타디움서 열린 첼시와의 2021-22시즌 잉글랜드 리그컵(EFL) 준결승 2차전서 0-1로 패한 후 가진 인터뷰를 통해 상대팀 첼시를 칭찬했다. 그는 "첼시가 결승에 오를 자격이 있다고 본다"며 "우리 팀도 후반에 많은 득점 기회를 잡았고 2차전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줬지만 첼시와 수준이 달랐다"고 전했다. 이날 패배로 토트넘은 종합전적 2패로 결승행이 좌절됐다.

콘테 감독은 탕귀 은돔벨레를 명단에서 제외한 이유를 언급하기도 했다. 그는 "기술적인 결정이었다"며 "하지만 결정을 내리기 전에 구단과 상의하지 않으면 안되는데 구단에는 운영 방침이 있고 이를 따라야 한다"고 밝혔다. 사실상 구단의 입김이 작용했음을 시사한 셈이다.

앞서 은돔벨레는 지난 10일 모어캠비(3부리그)와 잉글랜드 축구협회(FA)컵 64강전서 팀이 뒤지고 있는 상황에서도 산책하듯 느리게 그라운드 밖으로 나와 야유를 받았다. 더구나 은돔벨레는 벤치에 앉지 않고 터널로 빠져나가 버렸다.

이날 첼시는 전반 17분 코너킥 상황에서 안토니오 뤼디거가 헤딩골을 터트리며 기선을 제압했다. 토트넘은 후반 16분 케인이 득점에 성공했지만 오프사이드로 판정돼 득점이 취소돼 아쉬움을 남겼다. 토트넘은 이후 공세를 지속했지만 아쉽게 첼시의 골문을 열진 못했고 결국 0-1로 패했다.
[머니S 주요뉴스]
"말랐는데 볼륨감이 헉!"… '아찔 몸매' 치어리더
"오토바이 위 핫팬츠"… 로제, 각선미 끝판왕
"지나가던 시민에 등짝 스매싱"… 이봉원, 웬 봉변?
콘테 "SON, 왜 아픈건지 모르겠어"… 복귀 시기는?
"누굴 찍는 거야?"… 한소희, 대놓고 찰칵
손흥민, 새 공격 파트너?… 린가드, 토트넘행 솔솔
"불법 주점인줄 몰랐다"… 최진혁, 검찰 송치
"출산 후에도 육감적 바디라인"… 율희 '깜놀'
이러다 재계약도 불발?… 이재영, 한국서 무릎재활
"청순한데 멋져"…지수, 뻔하지 않은 블랙

류예지 기자 ryuperstar@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