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네오티스, 애플카 국내 업체 공급망 진입소식에 전기차 국내 유일 기술력 부각

이지운 기자 2022. 1. 13. 09: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이 연내 애플카 공급업체 선정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개발에 돌입할 예정이라는 소식과 함께 핵심 부품 분야에서 한국 기업에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소식에 전기차용 샤프트 제조에서 국내 유일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네오티스가 강세다.

애플은 지난해 말부터 국내 전장부품 업체와 애플카 부품 논의를 시작한 것으로 파악된다.

전기차 핵심 부품인 배터리 분야에서도 애플은 한국 업체를 적극 물색 중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애플이 연내 애플카 공급업체 선정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개발에 돌입할 예정이라는 소식과 함께 핵심 부품 분야에서 한국 기업에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소식에 전기차용 샤프트 제조에서 국내 유일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네오티스가 강세다.

1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네오티스는 오전 9시 28분 현재 전일 대비 560원(10.94%) 상승한 568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부품업계에 따르면 애플 실무진은 지난달 방한해 국내 부품업체 몇 곳과 미팅한 것으로 파악됐다. 지난해 여름께 애플이 방한해 LG, SK와 전기차용 배터리 관련 논의를 한 이후 두 번째 방문이다. 애플은 지난해 말부터 국내 전장부품 업체와 애플카 부품 논의를 시작한 것으로 파악된다. 구체적인 애플카 스펙과 성능은 확정되지 않았다.

애플은 한국 전장업체 여러 곳을 물색해 애플카 공급 최종 라인업을 구상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양산 경험이 있는 전장부품 기업에 큰 관심을 보이는 것으로 전해졌다.

일부 부품사와는 한 차례 대면 미팅 이후 온라인 미팅 등으로 애플카 부품 논의를 이어가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직 극초기 단계여서 구체적인 스펙이나 사양 관련 논의는 없는 것으로 파악된다.

스마트폰에서 애플과 협력 중인 일부 부품업체는 애플카 사업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테스크포스까지 꾸렸다. 전기차 핵심 부품인 배터리 분야에서도 애플은 한국 업체를 적극 물색 중이다. 애플은 애플카 배터리 소재를 직접 개발, 관리하는 방침을 세운 것으로 전해졌다. 미중 무역분쟁 등을 고려해 한국 업체와 협업하는 것을 고려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네오티스는 현대차에 전기차용 샤프트를 독점 공급하고 있으며 BMW, 벤츠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샤프트를 공급하고 있어 이 같은 소식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머니S 주요뉴스]
"말랐는데 볼륨감이 헉!"… '아찔 몸매' 치어리더
"오토바이 위 핫팬츠"… 로제, 각선미 끝판왕
"지나가던 시민에 등짝 스매싱"… 이봉원, 웬 봉변?
"누굴 찍는 거야?"… 한소희, 대놓고 찰칵
"불법 주점인줄 몰랐다"… 최진혁, 검찰 송치
"남친과 결혼해요"… 김연자 예비신랑 누구?
"산전 검사만"… '윤승열♥' 김영희, 임신설 해명
"와이프님이 아프셔서"… 오상진이 한 요리는?
'♥사업가 남편' 이시영, 강추위에도 각선미 못 잃어
"청순한데 멋져"…지수, 뻔하지 않은 블랙

이지운 기자 lee101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