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게임' 美 배우조합상 4개 부문 후보..비영어권 최초

양소영 2022. 1. 13. 07:2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이 미국 배우 조합상(SAG) 4개 부문에 후보로 올랐다.

12일(현지시간) SAG는 공식 트위터를 통해 '오징어 게임'이 드라마 시리즈 부문 남우주연상(이정재), 여우주연상(정호연), 앙상블상, 스턴트 앙상블상 후보에 올랐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징어게임'이 미국 배우 조합상 4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 사진|넷플릭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이 미국 배우 조합상(SAG) 4개 부문에 후보로 올랐다. 비영어권 드라마가 후보에 지명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12일(현지시간) SAG는 공식 트위터를 통해 ‘오징어 게임’이 드라마 시리즈 부문 남우주연상(이정재), 여우주연상(정호연), 앙상블상, 스턴트 앙상블상 후보에 올랐다고 밝혔다.

이정재는 ‘석세션’의 브라이언 콕스, 키어런 컬킨, 제레미 스트롱, ‘더 모닝 쇼’의 빌리 크루덥과 경쟁한다. 정호연은 ‘석세션’의 사라 스눅, ‘더 모닝 쇼’의 제니퍼 애니스톤, 리스 위더스푼, ‘핸드메이즈 테일’의 엘리자베스 모스와 함께 이름을 올렸다.

스턴트 앙상블상에는 ‘코브라 카이’ ‘팔콘 앤 윈터 솔져’ ‘로키’ ‘메어 오브 이스트타운’ 등이 후보로 올랐다. 최고 영예상인 앙상블상에는 ‘옐로스톤’ ‘핸드메이즈 테일’ ‘더 모닝 쇼’ ‘석세션’ 등과 함께 노미네이트됐다.

2020년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 비영어권 영화 최초로 앙상블상을, 2021년 배우 윤여정이 ‘미나리’로 영화 부문 여우조연상을 수상한 바 있다. 과연 ‘오징어게임’이 SAG에서 수상의 기쁨을 누릴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이정재. 사진|아티스트컴퍼니
정호연. 사진|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은 상금 456억원이 걸린 의문의 서바이벌에서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해 목숨을 걸고 게임에 도전하는 내용이다. 넷플릭스를 통해 지난 9월 공개된 뒤 전 세계적 인기를 끌었다.

글로벌 OTT 콘텐츠 순위 집계 사이트인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오징어 게임’은 드라마와 예능 등 TV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순위를 정하는 ‘넷플릭스 오늘 전세계 톱 10 TV 프로그램(쇼)’ 부문에서 9월 23일부터 11월 7일까지 46일 연속 1위를 차지하면서 기록적인 흥행 성적을 냈다.

지난해 ‘2021 고담 어워즈’에서 ‘최우수 장편 시리즈’에 해당하는 ‘획기적인 시리즈-40분 이상 장편(Breakthrough Series-over 40 minutes)’ 부문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또 ‘2021 피플스 초이스어워즈’에서 ‘올해의 정주행 시리즈’ 부문상을 수상한 바 있다. 지난 10일 열린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001 참가자 오일남을 연기한 배우 오영수가 한국 배우 최초로 TV 드라마 부문 남우조연상을 수상했다.

SAG 시상식은 2월 27일 미국 샌타모니카 바커행어 이벤트홀에서 열린다.

[양소영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