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 제외+케인-모우라 선발' 토트넘, 첼시전 라인업 공개..'리그컵 준결승 2차전'

김영훈 온라인기자 2022. 1. 13. 03:4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사진. 토트넘 SNS 캡처


손흥민(31·토트넘)이 부상으로 이탈한 가운데 토트넘이 첼시를 홈으로 불러들인다.

토트넘은 13일 오전 4시 45분(한국시간) 잉글랜드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핫스퍼 스타디움에서 ‘2021-2022 시즌 카라바오컵(리그컵) 준결승 2차전’ 일정을 소화한다. 지난 1차전 토트넘은 카이 하베르츠(23·첼시)의 선제골과 벤 데이비스(29·토트넘)의 자책골로 0-2로 패배하며 결승 진출이 어려운 상황이다.

토트넘은 3-4-3 포메이션으로 나선다. 루카스 모우라-해리 케인-지오반니 로셀소, 맷 도허티-해리 윙크스-피에르 에밀 호이비에르-에메르송 로얄, 벤 데이비스-다빈손 산체스-자펫 탕강가, 피에를루이지 골리니가 나선다.

두 시즌 연속 리그컵 결승 진출에 도전하는 토트넘은 현재 위기에 빠져있다. 팀 내 주축 공격수인 손흥민이 부상으로 이탈했다. 안토니오 콘테(53·토트넘) 감독은 지난 모어컴(3부 리그)과의 ‘FA컵 64강’ 경기를 앞두고 “손흥민은 지난 첼시와의 1차전 경기 후 다리에 통증을 느꼈다. 검사 결과 대략 2주 동안 경기에 나서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며 안타까움을 남겼다.

더욱이 지난 1차전 첼시의 홈구장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0-2로 패했다. 손흥민 마저 없는 상황에서 토트넘은 리그컵 결승 진출을 위해서는 3골 이상이 필요하다. 때문에 해리 케인(29), 루카스 모우라(30) 등 주전 선수들의 활약이 중요하다.

한편, 첼시는 3-4-2-1 포메이션으로 맞선다. 로멜루 루카쿠, 티모 베르너-메이슨 마운트, 칼럼 허드슨 오도이-마테오 코바치치-조르지뉴-세자르 아스필리쿠에타, 안토니오 뤼디거-말랑 사르-안드레아스 크리스텐센, 케파 아리사발라가가 출전한다.

사진. 첼시 SNS 캡처



김영훈 온라인기자 harry9970@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