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 단 4대뿐..BMW, M4컴페티션 엑스키스 드로우

신민준 2022. 1. 12. 22:0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욕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키스와 협업통해 탄생
전 세계 150대 한정판매..사상 첫 콜라보 특별 엠블럼
최고출력 510마력, 제로백 3.5초..카본시트 기본 적용
조향·차선 유지 보조 등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도

[이데일리 신민준 기자] BMW코리아가 전 세계 150대 한정 모델인 ‘M4 컴페티션엑스키스(x KITH) 드로우’를 국내에 단 4대만 선보인다.

BMW M4컴페티션 엑스키스 드로우 외관. (사진=BMW)
고성능 브랜드M 탄생 50주년 기념 협업

BMW M4 컴페티션엑스키스 드로우는 올해로 탄생 50주년을 맞이한 BMW의 고성능 브랜드 엠(M)과 젊고 독창적인 패션을 추구하는 뉴욕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키스 간 협업을 통해 탄생한 모델이다. BMW M4 컴페티션 엑스키스 드로우는 스트릿 패션 브랜드 특유의 감성을 자아내는 전용 디자인이 내·외관에 적용됐다.

먼저 보닛과 트렁크, 휠 캡에는 두 브랜드의 협업을 상징하는 콜라보 엠블럼이 부착된다. BMW 엠블럼 바깥쪽에 M 브랜드 고유의 세 가지 색상을 배경으로 파트너십을 상징하는 문구를 적용했다. BMW가 협업 파트너를 위해 특별한 엠블럼을 적용한 것은 이번이 역사상 처음이다.

더불어 루프에는 엠 스트라이프와 함께 회색 키스 문구가 적용된 탄소섬유 패널이 적용됐다. 트렁크에도 엠 스트라이프와 검정색 키스 문구를 조합한 레터링이 장착됐다. 앞면 공기 흡입구와 사이드 미러 캡, 리어 스포일러·디퓨저는 탄소섬유로 제작됐다. 휠 안쪽에는 빨간색 캘리퍼가 적용된 엠 컴파운드 브레이크가 탑재된다.

실내의 메리노 가죽 엠 카본 버킷 시트와 센터 콘솔에도 엠 스트라이프와 검정색 키스 문구를 조합한 전용 배지가 부착됐다. 전좌석 헤드레스트(머리 받침대)와 앞좌석 센터 암레스트(팔받침대)에는 키스 브랜드 로고를 양각 처리한 가죽을 적용했다.

M4컴페티션 엑스키스 드로우에는 최고출력 510마력, 최대토크 66.3 kg·m를 발휘하는 엠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과 엠 엑스드라이브(xDrive)가 탑재된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단 3.5초다. 0~200 km/h 가속 시간도 12.5초에 불과해 어느 상황에서도 폭발적인 가속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M 엑스드라이브는 후륜구동 또는 사륜구동으로 완벽히 전환이 가능하다. 또 뒷바퀴 좌우에 전달되는 동력을 능동적으로 분배하는 액티브 엠 디퍼렌셜이 기본 적용돼 BMW 엠 특유의 극한의 운전 재미를 완벽하게 누릴 수 있다.

BMW M4컴페티션 엑스키스 드로우 실내. (사진=BMW)
실버·블랙·화이트 등 3가지 무광 컬러 제공

실내에는 카본 재질을 활용해 모터스포츠 감성을 극대화했다. 엠 가죽 스티어링 휠과 대시보드, 센터 콘솔 등에 엠 카본 파이버 인테리어 트림이 적용됐다. 스티어링 휠(운전대)의 시프트 패들 역시 카본 파이버로 제작됐다.

앞좌석에는 탑승객의 몸을 견고하게 지지해 트랙에서도 최상의 드라이빙 환경을 제공하는 엠 카본 버킷 시트가 기본으로 탑재됐다. 엠 카본 버킷 시트는 일반 시트 대비 약 10kg 가벼울 뿐만 아니라 트랙 주행 시 헬멧 착용을 고려해 헤드레스트 커버를 탈착할 수 있다.

안전하고 편안한 일상주행을 지원하는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과 다양한 편의 사양들이 탑재된다. 조향과 차선 유지 보조, 최신 BMW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이 포함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Driving Assistant Professional)이 기본 적용됐다.

서라운드 뷰 기능이 포함된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Parking Assistant Plus)와 진입 동선을 따라 최대 50m 거리까지 차량의 후진 조향을 도와주는 후진 어시스턴트(Reversing Assistant) 기능도 기본 사양으로 탑재됐다.

이외에 쓰리(3)존 에어 컨디셔닝과 앰비언트 라이트가 포함된 발광다이오드(LED) 실내 조명, 하만 카돈 서라운드 시스템과 함께 10.25인치 풀 디지털 디스플레이, BMW 인텔리전트 퍼스널 어시스턴트가 포함된 BMW 라이브 콕핏 프로페셔널(BMW Live Cockpit Professional)도 기본으로 제공된다.

M4 컴페티션 엑스 키스 드로우는 프로즌 다크 실버 2대와 프로즌 블랙 1대, 프로즌 브릴리언트 화이트 1대 등 세 가지 무광 컬러로 제공된다. 오는 18일 오전 10시부터 19일 오전 10시까지 24시간 동안 BMW 샵 온라인을 통해 구매 신청이 가능하다. 가격은 1억4410만원이다.

신민준 (adoni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