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궁 안산·배구 박정아, 윤곡여성체육대상 수상

임순현 2022. 1. 12. 19:1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0 도쿄올림픽에서 양궁 3관왕을 차지한 안산(21·광주여대)과 여자배구 4강 진출에 앞장선 박정아(29·한국도로공사)가 2021년을 빛낸 최고의 여성체육인으로 선정됐다.

안산과 박정아는 12일 서울 중구 코리아나호텔에서 열린 제32회 윤곡 김운용 여성체육대상 시상식에서 각각 개인 부문과 단체 부문 여성체육대상을 수상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탁구 신유빈 등 4명 신인상..펜싱 허세은 등 8명도 꿈나무상
윤곡여성체육대상 개인부문 대상을 수상한 안산(왼쪽) [촬영=임순현]

(서울=연합뉴스) 임순현 기자 = 2020 도쿄올림픽에서 양궁 3관왕을 차지한 안산(21·광주여대)과 여자배구 4강 진출에 앞장선 박정아(29·한국도로공사)가 2021년을 빛낸 최고의 여성체육인으로 선정됐다.

안산과 박정아는 12일 서울 중구 코리아나호텔에서 열린 제32회 윤곡 김운용 여성체육대상 시상식에서 각각 개인 부문과 단체 부문 여성체육대상을 수상했다.

도쿄올림픽에서 혼성단체전과 여자 단체전, 여자 개인전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며 사상 첫 올림픽 양궁 3관왕이 된 안산은 성숙한 경기운영능력을 통해 올림픽 등 국제대회에서 높은 경기력을 보여줘 많은 선수에게 귀감이 돼 수상자로 선정됐다.

안산은 "2019년 윤곡여성체육대상 신인상을 수상했는데, 이렇게 대상까지 받아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더 좋은 모습 보여줄 수 있는 노력하는 선수가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윤곡여성체육대상 단체부문 대상 수상 소감을 영상으로 전한 박정아 [촬영=임순현]

박정아는 도쿄올림픽 여자배구 예선 4차전 일본과의 경기에서 마지막 공격득점을 성공시켜 8강 진출을 확정했고, 이후 4강전까지 한국의 공격을 이끈 공로가 인정돼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됐다.

소속팀 경기 일정으로 시상식에 참석하지 못한 박정아는 영상을 통해 "올림픽 한·일전이 많이 기억에 남는다"며 "올해도 열심히 운동하고 대표팀에서 좋은 모습 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탁구의 차세대 간판스타로 자리매김한 신유빈(18·대한항공)과 독일 국적을 포기하고 귀화한 루지 국가대표 아일린 크리스티나 프리쉐(29), 여자축구 차세대 에이스 곽로영(18), 아티스틱스위밍 유망주 허윤서(16) 등 4명이 신인상을 수상했다.

펜싱 허세은(15), 배드민턴 김민지(15)·김민선(15), 수영 황나희(12), 바이애슬론 김민지(15), 육상 양예빈(17), 다이빙 현지원(14), 태권도 오서린(17) 등 8명도 꿈나무상을 받았다.

기념촬영을 하는 윤곡여성체육대상 신인상 수상자들 [촬영=임순현]

또 아티스틱스위밍의 선구자인 박지영 한국여성스포츠회 부회장이 공로상을, 배드민턴 국가대표팀의 이경원(42) 코치가 여성지도자상을 받았다.

윤곡여성체육대상은 고(故) 김운용 전 국제올림픽위원회(IOC) 부위원장이 1988년 서울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기념하기 위해 자신의 호 윤곡(允谷)을 따 제정한 상으로, 1989년부터 해마다 한국 스포츠 발전에 이바지한 여성 체육인에게 수여해왔다.

hyun@yna.co.kr

☞ 지뢰 100개 찾아낸 대형쥐의 죽음…"진정한 영웅이었다"
☞ 군 장병들 '뿔나게 한' 위문편지…여고생들도 항변
☞ 60대 학교 경비원 밀어붙인 '새치기 벤틀리'…운전자 체포
☞ 20년전 수술가위가 여성 몸에…X레이로 발견 후 제거
☞ 산불을 피하다 주인과 헤어진 반려견 눈 속에서 발견
☞ 롯데리아 알바생, 주방서 '뻑뻑'…영업 일시중단
☞ 땅에서 솟아오른 물기둥…리프트 탄 스키어들 물벼락
☞ 두 동강 난 헬기서 걸어 나온 사람들…더 놀라운 것은?
☞ 헬리콥터 기적의 불시착…주택가서 두동강 났는데…
☞ 순회공연 중 호텔 객실서…한 코미디언의 쓸쓸한 죽음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