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엔솔 기관 주문 '1경원' 넘게 몰려..수요예측 역대급 흥행(종합)

채새롬 2022. 1. 12. 19: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달 말 상장하는 LG에너지솔루션 수요예측에서 기관 주문액이 1경원(1조원의 1만배)을 넘으며 역대급 흥행에 성공했다.

12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LG에너지솔루션은 전날부터 진행한 국내 기관투자자 수요예측을 이날 오후 5시에 마감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수요예측 결과와 공모가를 확정해 14일 공시할 예정이다.

증권가에서는 LG에너지솔루션의 상장 후 적정 시총이 100조원이라고 추산하면서 상장 이후에도 주가의 상승 여력이 있다고 내다보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쟁률 1천500대 1 넘은 듯..공모가 30만원 유력
18∼19일 개인투자자 청약..27일 상장 후 FTSE 등 편입 가능성 커
LG에너지솔루션 대전연구원 전경 [LG에너지솔루션 제공]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김철선 기자 = 이달 말 상장하는 LG에너지솔루션 수요예측에서 기관 주문액이 1경원(1조원의 1만배)을 넘으며 역대급 흥행에 성공했다. 이에 따라 공모가도 30만원에서 결정될 가능성이 커졌다.

12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LG에너지솔루션은 전날부터 진행한 국내 기관투자자 수요예측을 이날 오후 5시에 마감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수요예측 결과와 공모가를 확정해 14일 공시할 예정이다.

역대급 IPO에 기관투자자 관심이 쏟아져 수요예측 경쟁률은 1천500대 1을 넘은 것으로 전해진다. 작년 상장한 SK아이이테크놀로지(1천883대 1), 카카오뱅크(1천733대 1) 경쟁률을 넘을 가능성도 점쳐진다.

투자금융업계에서는 이런 경쟁률을 고려하면 기관 주문액이 1경원 이상을 기록했을 것이라는 추산이 나오고 있다.

실제 자금 납입이 이뤄진 것은 아니지만, 경 단위의 투자 주문이 모인 것은 국내 기업 IPO 사상 이번이 처음이다.

기관투자자들이 공모주 물량을 확보하기 위해 공모가 범위 상단에 베팅한 경우가 많아 공모가 역시 희망 범위(27만5천∼30만원) 상단인 30만원으로 결정될 것이 유력하다.

의무보유 확약을 신청한 기관 비율도 80%에 육박한 것으로 알려졌다. 의무보유확약은 공모주를 배정받은 뒤 일정 기간 매도하지 않고 보유하고 있겠다고 약속하는 것이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달 18∼19일 개인투자자 청약에 이어 이달 27일 코스피에 상장한다.

개인투자자는 대표 주관사인 KB증권, 공동 주관사인 대신증권, 신한금융투자와 인수회사로 참여하는 미래에셋증권, 하나금융투자, 신영증권, 하이투자증권 등을 통해 청약할 수 있다.

공모가 상단 기준 시가총액은 70조2천억원이다. 증권가에서는 LG에너지솔루션의 상장 후 적정 시총이 100조원이라고 추산하면서 상장 이후에도 주가의 상승 여력이 있다고 내다보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상장만 하더라도 삼성전자, SK하이닉스에 이은 코스피 시총 3위에 입성하게 된다. 시총이 100조원을 달성하면 SK하이닉스(이날 기준 시가총액 93조원)를 제치고 코스피 시가총액 2위가 된다.

특히 상장 이후 파이낸셜타임스스톡익스체인지(FTSE),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 코스피200 등 주요 지수에 조기 편입이 이뤄질 가능성이 높은 만큼 패시브 자금(지수를 추종하는 자금)만 1조∼1조5천억원이 유입될 전망이다.

srchae@yna.co.kr

☞ 보육원 가혹행위 논란…"여중생 발가벗기고 옷을 가위로…"
☞ "군인 개저씨에게…나라 위해 돈이나 빼먹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태민, 군 복무중 현역→보충역 변경…"우울증·공황 악화"
☞ 6세아들 찬물샤워 벌주다 숨지자 쓰레기봉투에 넣어서…
☞ 간통 여성 태형 100대, 상대남 15대…형평성 논란
☞ 돼지심장 이식환자 알고보니 흉악범…피해자는 15년 전 사망
☞ 쥬얼리 출신 김은정, 임광욱 프로듀서와 16일 결혼
☞ 생후 2개월 아기 갈비뼈 골절돼 의식 잃어
☞ 타조떼 한밤 추격전…시속 70km에 경찰 애먹어
☞ 코트 속 속옷 상표까지 투시하는 스캐너 개발돼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