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내일(13일)도 강추위 속 눈 내려..충청·전라도 중심 많은 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내일(13일)은 충청권과 전라권을 중심으로 큰 눈이 올 전망이다.
12일 기상청은 내일 새벽부터 오후 3시 사이 경기 남서부와 충청권(충북 북부 제외), 전라권, 경상 서부 내륙에 눈이 오는 곳이 있을 것으로 예보했다.
제주도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수도권 남부(경기 남서부 제외)와 충북 북부, 경북권 내륙(서부내륙 제외)에도 눈이 날리는 곳이 있을 전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정민 기자] 내일(13일)은 충청권과 전라권을 중심으로 큰 눈이 올 전망이다.
12일 기상청은 내일 새벽부터 오후 3시 사이 경기 남서부와 충청권(충북 북부 제외), 전라권, 경상 서부 내륙에 눈이 오는 곳이 있을 것으로 예보했다.
제주도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수도권 남부(경기 남서부 제외)와 충북 북부, 경북권 내륙(서부내륙 제외)에도 눈이 날리는 곳이 있을 전망이다.
특히 내일 새벽에는 서해상에서 기압골에 동반된 눈 구름대가 유입되면서 충남 남부 서해안과 전북 서해안, 전남권 북서부를 중심으로 시간당 3cm 내외의 강한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예상 적설량은 충남 남서부, 전라권 서부, 제주도 산지, 울릉도와 독도 등 지역에 3~8cm, 많은 곳은 충남 남부 서해안, 전북 서해안, 전남권 북서부, 제주도 산지, 울릉도와 독도에 10cm 이상의 눈이 올 전망이다.
충남권(남서부 제외), 충북 남부, 전라 동부, 제주도(산지 제외), 서해5도는 1~5cm 수준의 눈이 예상된다. 경기 남서부와 충북 중부, 경상 서부 내륙은 1cm 내외, 수도권 남부(경기 남서부 제외), 충북 북부, 경북권 내륙(서부내륙 제외)은 0.1cm 미만의 눈이 날릴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 관계자는 "(눈이) 많은 곳은 10cm 이상의 적설이 예상됨에 따라, 대설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다"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모레(14일)까지 강한 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기상청은 중부내륙과 전북북동부, 경북내륙에 한파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모레까지 아침 기온이 경기북부와 강원내륙과 산지에서 -15도 이하, 그 밖의 중부지방과 전북북동부, 경북내륙에서 -10도 이하로 떨어질 것으로 예보했다.
또한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추울 것으로 내다봤다.
기상청은 이번 추위가 모레 오후부터 기온이 오르면서 평년(낮 기온 0~8도) 수준으로 회복해 점차 누그러질 것으로 예상했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13~-1도, 낮 최고기온은 -5~4도로 예상했으며, 모레 아침 최저기온은 -17~-1도, 낮 최고기온은 0~7도가 될 것으로 내다봤다.
/이정민 기자(jungmin75@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진웅, '尹 탄핵 집회'서 소신 발언…"비상계엄은 극악무도·패악질"
- "서울 공원서 비둘기 먹이 주지 마세요"…과태료 최대 100만 원
- 1151회 로또 당첨번호 '2·3·9·15·27·29'…보너스 '8'
- 어묵 국물도 따로 돈 받네…"1컵당 100원·포장은 500원"
- "순간 눈을 의심"…왕복 4차선 한복판에 주차된 킥보드
- "'오징어 게임'에 아주 질렸다"…황동혁 감독 美인터뷰서 깜짝 발언
- '尹 멘토' 신평 "대통령 선한 성품…돌아오면 훌륭한 지도자 될 것"
- '내란공범' 현수막 허용한 선관위…'이재명 안돼'는 불허
- 홍준표 "명태균 따위에 놀아나지 않아…윤 측에 붙어 조작질"
- "완전 미쳤어요"…조국혁신당, 계엄 당일 긴박했던 단톡방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