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사 "코로나19 확산..18일부터 판문점 견학 중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엔군 사령부는 12일 오는 18일부터 판문점 공동경비구역(JSA) 일반 방문·견학을 잠정 중단한다고 밝혔다.
유엔사는 "통일부와 협의를 통해 이번 중단을 결정하게 됐다"며 "상황이 나아지는 대로 JSA에서의 유엔사 안보견학을 재개하겠다"고 설명했다.
이번 중단에 앞서 다른 유엔사 안보견학장들도 폐쇄된 바 있습니다.
판문점 견학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중단과 재개를 반복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엔사는 “통일부와 협의를 통해 이번 중단을 결정하게 됐다”며 “상황이 나아지는 대로 JSA에서의 유엔사 안보견학을 재개하겠다”고 설명했다. 이번 중단에 앞서 다른 유엔사 안보견학장들도 폐쇄된 바 있습니다.
유엔사는 이어 “방문객들 모두의 보건과 안전을 보장하는 데 필요한 모든 조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국내 코로나19 상황을 지속적으로 관찰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판문점 견학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중단과 재개를 반복하고 있다. 2020년 12월 중단됐다가 지난해 4월 재개됐다. 3개월 후인 7월 다시 금지됐다가 11월 말 재개됐지만 이번에 다시 중단됐다.
구윤모 기자 iamkym@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5세에 손녀 같은 막내딸까지 얻었는데…이혼설 터진 신현준, 진실은?
- “운동 다녀올게” 집 나선 40대女 참변…30대男 “너무 힘들어서”
- ‘78세’ 김용건, 붕어빵 늦둥이 아들 공개? “역시 피는 못 속여”
- “돈독 올랐다” 욕먹은 장윤정, ‘진짜 돈독’ 오른 사정 있었다
- “내 콩팥 떼어주면 돼” 언니에게 선뜻 신장 내어준 동생
- “개보다 못해” 아내에 피살된 유명 강사…백종원 피고발 [금주의 사건사고]
- 누군지 맞히셨어요?…아기 때 얼굴 전혀 없다는 유명 방송인
- “이제 10억으론 어림도 없어요”
- “한국인 45만명 사라졌다”…무슨 일이?
- "남자한테 참 안 좋은데~"… 우리도 모르게 섭취하고 있는 '이것' [수민이가 궁금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