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인식·카드형 시스템 등 래미안, 비접촉 상품 늘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래미안 브랜드 단지에 쓸 비접촉 안티바이러스 주거 상품을 다수 개발했다고 12일 밝혔다.
비접촉 시스템은 무선통신 및 얼굴·음성인식 기술을 활용해 접촉을 최소화하는 시스템이다.
엘리베이터 음성인식 시스템은 양손을 사용하기 어려운 경우에도 목적층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안티 바이러스 시스템을 통해 개별 주택에서 감염병에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래미안 브랜드 단지에 쓸 비접촉 안티바이러스 주거 상품을 다수 개발했다고 12일 밝혔다. 올해 공급되는 단지부터 적용해나갈 방침이다.
비접촉 시스템은 무선통신 및 얼굴·음성인식 기술을 활용해 접촉을 최소화하는 시스템이다. 카드형 원패스 시스템이 대표적이다. 원패스만 갖고 있으면 접촉 없이 공동현관에 출입하거나 엘리베이터를 자동 호출할 수 있다. 엘리베이터 음성인식 시스템은 양손을 사용하기 어려운 경우에도 목적층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안티 바이러스 시스템을 통해 개별 주택에서 감염병에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음압환기 시스템은 안방과 안방 화장실을 양압 또는 음압 공간으로 만들 수 있다.
이혜인 기자 hey@hankyung.com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거 배워야 살아남아" 수강 열풍…한의사 미련 없이 관뒀다
- "GTX역 들어선다 해서 12억4000만원 주고 산 아파트가…"
- '삼성전자' 팔았던 국민연금…해 바뀌자 사들인 종목은
- 테슬라 발굴한 외국 운용사, 고영 찜했다
- "일본, 곧 한국에 자리 뺏긴다…선진국 탈락 목전" 경고
- "유부남인 줄 몰라" 황보미 전 아나, 근황보니…"아내분께 죄송"
- '이대녀' 영숙 오열… "민페인 건 알겠는데" 무슨 일? ('나는 솔로')
- 이봉원, 7번 사업 실패로 7억 빚 지고도 이혼 안 당한 이유
- 손담비, '♥이규혁'과 곧 결혼 임박? 벌써 살림살이 준비하나
- 강하늘X한효주 호쾌한 해양 액션 '해적:도깨비 깃발', 설 대목 정조준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