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불량 돕는 사과식초, 이렇게 드세요

이진경 입력 2022. 1. 12. 17:2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과식초는 건강에 이로운 작용을 하고 피부관리에도 효과적이기 때문에 국내 연예인들을 비롯해 헐리웃 스타들도 즐겨 찾는 것으로 유명하다.

특히 사과식초는 저위산증을 앓고 있거나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사람이 식전이나 식후에 한 두스푼을 물에 타 마시면 좋다.

당뇨병 예방에도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한 연구에 따르면 잠자기 전 2형 당뇨병 환자가 2스푼의 사과식초를 섭취한 후에 아침 혈당 수치가 4~6% 정도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이진경 기자 ]

사과식초는 건강에 이로운 작용을 하고 피부관리에도 효과적이기 때문에 국내 연예인들을 비롯해 헐리웃 스타들도 즐겨 찾는 것으로 유명하다. 

특히 사과식초는 저위산증을 앓고 있거나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사람이 식전이나 식후에 한 두스푼을 물에 타 마시면 좋다. 장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데 사과식초가 장내 박테리아, 칸디다균같은 감염증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피부 미용에도 효과적이다. 사과식초에는 비타민 C와 구연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피부의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기미나 주름을 개선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당뇨병 예방에도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한 연구에 따르면 잠자기 전 2형 당뇨병 환자가 2스푼의 사과식초를 섭취한 후에 아침 혈당 수치가 4~6% 정도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이밖에 효소와 무기질이 풍부해 몸의 해독에 도움을 주고, 면역력을 강화시키며 지방 연소를 활발하게 해 체중감량에도 효과적이다.

이렇게 다양한 효능을 가진 사과식초는 그냥 마시면 치아 에나멜을 손상시킬 수 있으므로, 물에 희석시켜 먹거나 빨대를 활용해 먹는 것을 권한다. 치아가 좋지 않다면 섭취 후 물로 입을 헹구는 것도 도움이 된다. 또한 위궤양이 있거나 만성 속쓰림이 있는 사람이라면 사과 식초의 산이 자극이 될 수 있으므로 공복에 먹지 않도록 한다. 그냥 먹기가 힘들다면 꿀을 타서 먹는 것도 좋다.

사과식초로 피부관리를 할 때는 평소대로 세안을 한 후 물에 식초 1~2스푼을 부어 마무리 세안을 하면 좋다. 사과식초를 물에 희석시켜 화장솜에 적셔 피부를 닦아내는 방법도 있다. 이렇게 하면 피지가 줄어들고 여드름과 뾰루지 발생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 

이진경 키즈맘 기자 ljk-8090@kizmom.com 

KIZMOM.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