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부터 HDC현산 전국 65개 공사현장 멈춘다

김노향 기자 2022. 1. 12. 17: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는 13일부터 이틀 동안 HDC현대산업개발이 시공하는 전국 65개 전 현장의 공사작업이 일시 중지되고 특별 안전 점검을 시행한다.

HDC현산은 자체 점검을 실시함과 동시에 안전·품질 내용을 확인하고 공사를 재개할 방침이다.

HDC현산은 정몽규 회장과 대표이사 등 임·직원, 구조안전 전문가 등 50여명을 사고 현장에 파견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는 13일부터 이틀 동안 65개 HDC현산이 시공하는 현장의 공사작업에 대해 일시 중지를 시행하고 특별 안전 점검을 시행한다. 사진은 정몽규 HDC 회장 /사진=뉴스1
오는 13일부터 이틀 동안 HDC현대산업개발이 시공하는 전국 65개 전 현장의 공사작업이 일시 중지되고 특별 안전 점검을 시행한다. HDC현산은 지난 11일 광주광역시 서구 화정동 공사현장에서 발생한 건물 붕괴 사고에 따른 긴급 조치다.

HDC현산은 자체 점검을 실시함과 동시에 안전·품질 내용을 확인하고 공사를 재개할 방침이다. 전 경영진이 전국 현장의 안전 점검과 해당 현장의 고위험 작업관리 현황을 파악하고 위험성이 높은 작업 장소를 직접 찾아 작업계획, 작업 방법, 안전관리체계가 제대로 이행되는지 점검할 예정이다.

HDC현산은 정몽규 회장과 대표이사 등 임·직원, 구조안전 전문가 등 50여명을 사고 현장에 파견했다. 유관기관의 협의 하에 실종자 수색, 구조와 추가 피해 방지를 위한 안전대책을 수립하고 있다.

HDC현산 관계자는 "협력업체의 자율적 안전관리 역량 향상을 위한 지원과 관리 감독자, 근로자의 안전의식 향상 교육체계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머니S 주요뉴스]
"말랐는데 볼륨감이 헉!"… '아찔 몸매' 치어리더
"오토바이 위 핫팬츠"… 로제, 각선미 끝판왕
"지나가던 시민에 등짝 스매싱"… 이봉원, 웬 봉변?
"누굴 찍는 거야?"… 한소희, 대놓고 찰칵
"불법 주점인줄 몰랐다"… 최진혁, 검찰 송치
"남친과 결혼해요"… 김연자 예비신랑 누구?
"산전 검사만"… '윤승열♥' 김영희, 임신설 해명
"와이프님이 아프셔서"… 오상진이 한 요리는?
'♥사업가 남편' 이시영, 강추위에도 각선미 못 잃어
"청순한데 멋져"…지수, 뻔하지 않은 블랙

김노향 기자 merry@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