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소식] 저소득 노인 위한 '찾아가는 빨래방 서비스' 시작

황봉규 2022. 1. 12. 16: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도는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층 홀몸노인들을 위한 '2022년도 찾아가는 빨래방 서비스'를 12일부터 시작했다.

홀몸노인들의 대형 빨래 부담을 덜기 위한 이 사업에는 올해 5억1천만원이 투입된다.

2015년 시범사업을 시작으로 2017년부터 전 시·군으로 확대 운영한 이 사업은 지난해 한 해 동안 홀몸노인 1만2천260명에게 빨래 서비스를 제공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찾아가는 빨래방 서비스' [경남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층 홀몸노인들을 위한 '2022년도 찾아가는 빨래방 서비스'를 12일부터 시작했다.

홀몸노인들의 대형 빨래 부담을 덜기 위한 이 사업에는 올해 5억1천만원이 투입된다.

세탁기 4대와 전기온수기, 발전기·급수탱크 등을 실은 2.5t 트럭이 홀몸노인 거주지를 찾아가 바로 세탁서비스를 제공한다.

경남광역자활센터가 사업을 총괄해 6개 지역자활센터에서 권역별로 나눠 주 5회 시·군 주민센터, 마을회관 등 신청 장소로 찾아가 빨래 서비스를 한다.

2015년 시범사업을 시작으로 2017년부터 전 시·군으로 확대 운영한 이 사업은 지난해 한 해 동안 홀몸노인 1만2천260명에게 빨래 서비스를 제공했다.

장애인 스포츠 강좌이용권 신청하세요…월 최대 8만5천원

장애인 스포츠강좌이용권 신청 안내 포스터 [경남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만 19∼64세 장애인을 대상으로 장애인 스포츠 강좌이용권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장애인 스포츠 강좌이용권은 체육활동이 어려운 장애인의 체육활동 참여기회를 확대해 체력을 향상하고 건강 증진을 도모하려고 스포츠 수강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부터는 지원금액과 기간이 1인당 월 최대 8만원·8개월에서 8만5천원·10개월로 확대된다.

도내에서는 창원, 진주, 통영, 사천, 김해, 밀양, 거제, 양산, 의령, 함안, 고성, 남해, 함양, 거창 등 14개 시·군이 참여한다.

신청자는 13일부터 19일까지 장애인 스포츠 강좌이용권 홈페이지(dvoucher.kspo.or.kr)에서 온라인 신청하거나 주민등록 관할 시·군청을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스포츠 수강료 지원 이외에 농·어촌 등 스포츠 시설이 부족한 지역에 사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1인당 연간 최대 50만원 이내의 단기 스포츠체험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 지뢰 100개 찾아낸 대형쥐의 죽음…"진정한 영웅이었다"
☞ 60대 학교 경비원 밀어붙인 고급 외제차 '갑질'에 시끌
☞ 10대 엄마, 탯줄도 안 뗀 아기 쓰레기통에 버려
☞ 20년전 수술가위가 여성 몸에…X레이로 발견 후 제거
☞ 산불을 피하다 주인과 헤어진 반려견 눈 속에서 발견
☞ 강남 클럽서 20대 여성 귀 잘린 채 발견…경찰 내사
☞ 롯데리아 알바생, 주방서 '뻑뻑'…영업 일시중단
☞ 불법영업 유흥주점 술자리 배우 최진혁 검찰 송치
☞ 헬리콥터 기적의 불시착…주택가서 두동강 났는데…
☞ 순회공연 중 호텔 객실서…한 코미디언의 쓸쓸한 죽음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