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외국인' 산이 "'한여름밤의 꿀' 효자곡..저작권료 한달 2억원"

문지연 2022. 1. 12. 16:2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래퍼 산이가 저작권료를 깜짝 공개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12일 방송되는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은 래퍼 아웃사이더, 산이, 베이식, 신스가 출연하는 '쇼 미 더 한우' 특집으로 꾸며진다.

산이는 '한여름밤의 꿀'을 최고의 효자 곡으로 뽑으며 "잘 벌 때는 저작권료로 한 달에 2억 원을 벌었다"고 이야기해 모두를 놀라게 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문지연 기자] 래퍼 산이가 저작권료를 깜짝 공개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12일 방송되는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은 래퍼 아웃사이더, 산이, 베이식, 신스가 출연하는 '쇼 미 더 한우' 특집으로 꾸며진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핫한 래퍼들의 퀴즈 실력과 입담은 어떨지 기대가 커져간다.

산이는 2008년 버벌진트의 '누명'을 피처링하며 데뷔, 2010년 JYP엔터테인먼트 래퍼로 활동했다. 이후 100여 곡 이상을 작사, 작곡하며 '아는 사람 얘기', '한여름밤의 꿀' 등 다수의 히트곡을 탄생시켰다. 최근에는 Mnet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10'에서 프로듀서가 아닌 참가자로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이날 방송에서 MC 김용만이 "다수의 곡을 작곡하는 힘이 무엇이냐"고 묻자 산이는 "다양한 장르의 예술을 통해 음악적 영감을 얻는다"고 답한다. 이에 MC 김용만이 "'한여름밤의 꿀'도 그렇게 나오게 된 거냐"고 묻자 산이는 "아니다. 그건 한강에서 소주 먹다 만들었다"고 밝혀 웃음을 자아낸다.

저작권료의 1등 공신 역시 '한여름밤의 꿀'이었다. 산이는 '한여름밤의 꿀'을 최고의 효자 곡으로 뽑으며 "잘 벌 때는 저작권료로 한 달에 2억 원을 벌었다"고 이야기해 모두를 놀라게 한다. 이를 듣던 박명수와 베이식도 각자 저작권료에 대해 털 놓는다. 특히 베이식은 이번 정산 날을 애타게 기다리는 이유를 밝힌다고 해 궁금증을 더한다.

'한여름밤의 꿀' 작곡 비하인드스토리와 저작료 이야기는 12일 오후 8시 30분 방송되는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문지연 기자 lunamoon@sportschosun.com

▶2022 임인년 신년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비, 칼은 왜 들고 있어 '2살연상 ♥김태희'도 깜짝 놀랄 셀카
포승줄 묶인 조영남..“윤여정에 다시 전화 온다면 내가 바람을..”
'솔로지옥' 프리지아, '성형빨'인줄 알았더니 아빠 판박이(ft. 럭셔리 명품 두른 것도 닮은꼴)
'전현무♥' 이혜성 41kg 글래머인데 “외모 강박 폭식증”
'송자호와 결별' 박규리, 무슨 일? 의미심장 SNS “인류애의 상실”
이다희, 적나라하게 드러낸 상반신..할 말 잃게 한 파격 노출 드레스
'혜리♥' 류준열 "사진 찍는 이유? '내가 거기 있었다' 존재감 커"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