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치로 보니 다르네"..KLPGA, 선수들에게 경기력 분석 자료 제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가 지난해 정규 투어 대회 출전 선수 248명에게 개인별 경기력을 분석한 '데이터 리포트'를 제공했다고 12일 밝혔다.
KLPGA는 공식 기록업체인 CNPS와 함께 지난해부터 데이터 리포트를 만들어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잔디 종류에 따른 데이터의 변화를 추가해 코스와 경기력의 상관관계를 알 수 있도록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가 지난해 정규 투어 대회 출전 선수 248명에게 개인별 경기력을 분석한 ‘데이터 리포트’를 제공했다고 12일 밝혔다.
KLPGA는 공식 기록업체인 CNPS와 함께 지난해부터 데이터 리포트를 만들어 제공하고 있다. 이 분석 자료는 선수들이 지난 시즌 자신의 경기력을 객관적인 수치로 돌아보면서 다음 시즌을 대비하는 데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티샷과 페어웨이, 그린 주변, 그리고 그린 등에서의 샷 결과를 우승자, 10위 이내 입상자, 컷 통과 선수와 비교할 수 있게 정리했다.
2020시즌과 2021시즌의 데이터를 비교하여 자신의 변화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올해는 잔디 종류에 따른 데이터의 변화를 추가해 코스와 경기력의 상관관계를 알 수 있도록 했다.
지난 시즌 6승을 올린 박민지(24)는 “느낌으로 알고 있던 것과 수치로 보는 게 확실히 다르다. 객관적인 수치를 통해 부족한 점과 잘하는 점을 알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김세영 기자 sygolf@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술 깨보니 귀 잘려'…강남 클럽서 피흘린채 발견된 20대 여성
- 버스 뒷좌석에서 담배 핀 아이들…'이거 실화냐?'
- '죽는 줄 알았다…삼풍백화점 생각 나더라' 광주 붕괴 목격자 증언
- '갑자기 피부에 '이것' 생기면 오미크론 의심하라'
- '정용진 보이콧' 불매운동에…'바이콧 멸공' 대항마 나왔다
- '불법 주점인 줄 몰랐다'…배우 최진혁, 검찰 송치
- '방역패스' 소송에 이재갑 '판사, 과학적 사고 부족…지친다'
- 구멍난 양말과 브래지어도 물려받는다…노르웨이 군인의 현실
- 대리기사가 여친에 보낸 소름돋는 문자 '으9, 적당히 마셔'
- 1,980억 횡령 오스템 직원 휴대전화 7대 사용… 핵심 물증 나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