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초점] "유재석→이효리 배턴터치"..MBC 떠난 김태호PD, 영리한 홀로서기

백지은 2022. 1. 12. 15:4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MBC를 떠난 김태호PD의 선택은 이효리였다.

김태호PD는 17일 MBC를 퇴사, 이효리와 신규 예능 프로그램을 론칭한다.

'무한도전' '놀면 뭐하니?' 등 MBC 간판 장수 예능 프로그램을 만들어온 장본인인 만큼, 여러 플랫폼에서 러브콜이 쏟아졌지만 김태호PD는 홀로서기를 선택했다.

이에 유재석을 떠난 김태호PD가 이효리와 새롭게 선보일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MBC를 떠난 김태호PD의 선택은 이효리였다.

김태호PD는 17일 MBC를 퇴사, 이효리와 신규 예능 프로그램을 론칭한다.

김태호PD는 지난해 9월 MBC에 사의를 표명했다. '무한도전' '놀면 뭐하니?' 등 MBC 간판 장수 예능 프로그램을 만들어온 장본인인 만큼, 여러 플랫폼에서 러브콜이 쏟아졌지만 김태호PD는 홀로서기를 선택했다. 그리고 그 시작점에서 이효리와의 신규예능을 선보이기로 한 것.

김태호PD가 이효리의 손을 잡은 건 모험보다는 안정성을 추구했다고 볼 수도 있다. 이효리는 모두가 인정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여성 솔로 가수이자, 만능 엔터테이너로 언제나 막강한 화제성이 따라오는 인물이다. 어떤 콘텐츠를 만들더라도 이효리의 이름 석자만 붙으면 기본 이상의 성적은 보장돼 있기 때문에 부담이나 리스크는 훨씬 감소된다.

그러나 김태호PD는 익숙함 속에서 새로움을 찾아내는데 탁월한 재능이 있는 PD이기도 하다. 유재석과 수십년간 호흡을 맞추면서도 새로움을 항상 추구했고, '놀면 뭐하니'에서는 유재석의 새로운 면모를 부각한 '부캐'를 전면에 내세워 신드롬을 불러오기도 했다. 우리가 미처 몰랐던 새로운 이효리가 김태호PD의 손에서 탄생할 수도 있다는 것이다.

이에 유재석을 떠난 김태호PD가 이효리와 새롭게 선보일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김태호PD는 15일 방송되는 '놀면 뭐하니?'의 '도토리 페스티벌'을 끝으로 21년만에 MBC를 떠난다. 김태호PD의 후임으로는 '아빠 어디가' '라디오스타' '전지적 참견 시점' 등을 연출한 박창훈PD가 발탁됐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2022 임인년 신년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비, 칼은 왜 들고 있어 '2살연상 ♥김태희'도 깜짝 놀랄 셀카
포승줄 묶인 조영남..“윤여정에 다시 전화 온다면 내가 바람을..”
'솔로지옥' 프리지아, '성형빨'인줄 알았더니 아빠 판박이(ft. 럭셔리 명품 두른 것도 닮은꼴)
'전현무♥' 이혜성 41kg 글래머인데 “외모 강박 폭식증”
'송자호와 결별' 박규리, 무슨 일? 의미심장 SNS “인류애의 상실”
이다희, 적나라하게 드러낸 상반신..할 말 잃게 한 파격 노출 드레스
'혜리♥' 류준열 "사진 찍는 이유? '내가 거기 있었다' 존재감 커"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