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검은사막', 끝없는 겨울의 산 OST 파트1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11일 멀티플랫폼 MMORPG 검은사막 '끝없는 겨울의 산' OST 파트 1을 검은사막 공식 유튜브에 공개했다.
검은사막 '끝없는 겨울의 산' OST는 ▲Part.1 Meditation ▲Part.2 Shamanic ▲Part.3 Dark Adventure ▲Part.4 Epic Adventure ▲Part.5 Battle 총 5개의 파트로 구성해 순차적으로 공개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한준 기자)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11일 멀티플랫폼 MMORPG 검은사막 ‘끝없는 겨울의 산’ OST 파트 1을 검은사막 공식 유튜브에 공개했다.
OST 수록곡은 1년 내내 눈이 쌓여있는 툰드라 지형의 신비함을 공간감이 큰 신시사이저 사운드를 주로 사용해 만들어졌다. ‘끝없는 겨울의 산’의 유목 부족 아벳스의 따뜻함과 평화로움, 옥진시니의 친근하며 주술적인 모습을 에스닉 악기와 오케스트라 음색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첫 번째 파트 OST는 새하얀 설산의 몽환적이고 쓸쓸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곡들로 구성하고, 시공간을 초월하는 신비로운 느낌을 살려 작곡했다.
검은사막 ‘끝없는 겨울의 산’ OST는 ▲Part.1 Meditation ▲Part.2 Shamanic ▲Part.3 Dark Adventure ▲Part.4 Epic Adventure ▲Part.5 Battle 총 5개의 파트로 구성해 순차적으로 공개 예정이다. 이용자는 각 파트별 음악을 통해 ‘끝없는 겨울의 산’의 다양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류휘만 펄어비스 음악감독은 “OST는 지난해 열린 칼페온 연회 당시 끝없는 겨울의 산 음악을 듣고 게임이 아닌 별도 채널을 통해 음악을 듣고 싶다고 한 이용자 의견을 듣고 내놓게 됐다”라며 “이용자들이 검은사막 음악과 함께 더욱 즐겁고 멋진 모험을 즐길 수 있도록 완성도 높은 음악들을 계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김한준 기자(khj1981@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펄어비스 '검은사막', 스팀 2021 최다 판매부문 선정
- 펄어비스 검은사막, 새 주거지와 수렵 몬스터 선보여
- 펄어비스 검은사막, 6번째 새 지역 '끝없는 겨울의 산' 추가
- 美, 삼성 반도체 보조금 6.9조원 확정…원안 대비 26% 줄어
- "그래도 가야돼" CES 향하는 中 기업들…비자 문제는 변수
- 美 체류 늘린 정용진, 트럼프 깜짝 만남 여부 관심↑
- [AI는 지금] 규제 갈림길 선 AI, 진화 속도 빨라졌다
- [1분건강] 폐암 환자 10명 중 4명은 비흡연자
- 과기정통부 "위암 등 12개 국민 질환 AI로 케어"
- 신사업 줄어드는 공공SW, 살길 찾아 나선 기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