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마이크로닉스, PNY XLR8 PS5 SSD 방열판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미마이크로닉스가 12일 소니 플레이스테이션5에 M.2 SSD 장착시 활용할 수 있는 'PNY XLR8 PS5 SSD 방열판'을 출시했다.
플레이스테이션 5에 장착되는 M.2 SSD 방열판은 폭 25mm, 높이는 기판을 포함해 총 11.25mm 이하로 제한된다.
이 제품은 기존 데스크톱PC용 M.2 SSD 방열판과 달리 내부 공간이 좁은 플레이스테이션5 전용으로 설계됐다.
일반 M.2 SSD를 플레이스테이션5에 장착한 후 덮개처럼 덮으면 설치가 가능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권봉석 기자)한미마이크로닉스가 12일 소니 플레이스테이션5에 M.2 SSD 장착시 활용할 수 있는 'PNY XLR8 PS5 SSD 방열판'을 출시했다.
플레이스테이션 5에 장착되는 M.2 SSD 방열판은 폭 25mm, 높이는 기판을 포함해 총 11.25mm 이하로 제한된다.
이 제품은 기존 데스크톱PC용 M.2 SSD 방열판과 달리 내부 공간이 좁은 플레이스테이션5 전용으로 설계됐다. SSD 장착부 상단을 완전히 덮어 공기 흐름에 따른 냉각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일반 M.2 SSD를 플레이스테이션5에 장착한 후 덮개처럼 덮으면 설치가 가능하다. PNY가 자체 제조한 SSD인 XLR8 CS3140으로 테스트한 결과 발열을 최대 40도 가량 낮췄다.
한미마이크로닉스 관계자는 "고성능 SSD는 발열이 지속되면 제품 손상을 막기 위해 자동으로 성능을 낮추는 스로틀링 현상이 발생하며 방열판을 이용해 이를 완화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가격은 2만 5천원이며 무상보증기간은 구입 후 5년간.
권봉석 기자(bskwon@zdnet.co.kr)
©메가뉴스 & ZDNET, A RED VENTURES COMPANY,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ES 2022] 한미마이크로닉스 "게임용 주변기기로 글로벌 시장 공략"
- 한미마이크로닉스, '워프 GX1' NVMe SSD 보증기간 연장
- 한미마이크로닉스, M.2 2280 SSD용 방열판 출시
- 한미마이크로닉스, PNY DDR4 메모리 2종 출시
- 한미마이크로닉스, PNY 지포스 RTX 3080 Ti·RTX 3080 LHR 출시
- 한미마이크로닉스, PNY 지포스 RTX 3070 Ti 등 출시
- 아이폰15 사전예약 경쟁...새벽배송까지 나왔다
- USB-C 품은 아이폰15, 주변기기 시장도 판매 증가 기대
- '혼라이프' 겨냥…소형 가전제품 마케팅
- [ZD브리핑] 美, 對中 반도체수출규제 유예 연장 여부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