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메이플스토리' 개발역량 키운다..세 자릿수 인력 충원

임영택 2022. 1. 12. 11:5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코리아(대표 이정헌 이하 넥슨)이 PC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 개발역량을 강화한다.

12일 넥슨은 연내 '메이플스토리'에 세 자릿수 규모의 신규 인재 충원 계획을 확정하고 '게임 테크' 직군 집중 채용에 나섰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넥슨코리아(대표 이정헌 이하 넥슨)이 PC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 개발역량을 강화한다. 세자릿수 규모의 신규 인력 충원으로 이용자의 게임경험과 서비스환경을 개선하겠다는 복안이다.

12일 넥슨은 연내 ‘메이플스토리’에 세 자릿수 규모의 신규 인재 충원 계획을 확정하고 ‘게임 테크’ 직군 집중 채용에 나섰다고 밝혔다.

모집 부문은 ▲테크니컬 프로그래머 ▲게임프로그래머 ▲데이터 분석가 ▲DBA(DataBase Administrator) ▲애플리케이션 엔지니어 ▲웹 애플리케이션 엔지니어 ▲시스템 엔지니어 등 메이플스토리 게임 테크 직군 7개 부문이다. 관련 개발 경험이 있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이처럼 특정 게임의 인력을 대규모로 충원하겠다고 밝히는 사례는 이례적이다. 특히 신규 프로젝트가 아닌 십수년 이상 서비스된 라이브 게임이라는 점이 눈길을 끈다.

이는 지난해부터 이어진 ‘메이플스토리’에 대한 이용자 요구와도 무관하지 않은 모습이다. 넥슨은 확률형 아이템을 비롯해 서비스 품질과 관련한 이용자 반발로 홍역을 치른바 있다. 최근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관련 쇼케이스에 대해서도 상세한 설명이 부족하다는 목소리가 있었다.

넥슨 강원기 총괄 디렉터는 “오랜 기간 ‘메이플스토리’를 아껴 주신 유저분들께 한층 더 즐거운 플레이경험과 안정적인 게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대규모 인재 충원을 결정했다”며 “메이플스토리의 새로운 혁신과 성장을 함께 이끌어갈 인재 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집중 채용은 새롭게 구축된 메이플스토리 전용 페이지를 통해 간편한 지원과 빠른 검토가 가능한 점도 특징이다. 채용전형으로 팀면접과 직군면접을 진행하며 프로그래머의 경우 온라인 코딩테스트를 실시한다.

집중 채용 기간 동안에는 메이플스토리 그룹 구성원 및 채용담당자에게 궁금한 점을 직접 문의할 수 있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채용 상담도 운영한다.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그룹의 조직 문화와 개발 철학을 공유하는 블로그 ‘메이플 어스(Maple Us): 메이플스토리를 만드는 사람들’도 신규 개설했다. 개발 직군 현업 담당자들의 노하우가 담긴 포스팅을 공개했다. 블로그에서는 게임기획, 프로그래밍, 아트, 사업, 서비스 등 다양한 직무 담당자들이 메이플스토리 라이브 서비스 노하우를 지속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