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소상공인 교육기관 '배민 아카데미' 새단장

김성현 기자 2022. 1. 12. 10:2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업주 맞춤형 콘텐츠·서비스 편의성 강화

(지디넷코리아=김성현 기자)배달의민족 외식업 소상공인 전문 교육기관인 배민아카데미가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했다. 이번 개편은 장사 교육 콘텐츠를 적시에 추천하는 큐레이션 기능을 도입하고, 찜하기와 검색 등을 통해 서비스 편의성을 높이는 데 주안점을 뒀다.

먼저 관심 카테고리 설정 기능을 도입해, 업주가 원하는 맞춤 장사 노하우를 신속하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업주는 마이페이지에서 나의 관심카테고리 설정을 선택하면 ▲매장운영 ▲마케팅 ▲요리·식자재 ▲고객서비스 ▲세무·노무 ▲인문·트렌드 등 관심 있는 카테고리 교육을 바로 추천받을 수 있다.

또 찜하기 기능을 통해 관심 있는 영상 콘텐츠 시리즈가 새로 올라올 때마다 즉시 알림을 받아 볼 수 있다. 교육 영상 주요 내용을 초 단위로 안내하는 영상 구간 바로보기 기능도 적용해, 원하는 구간을 직접 선택해 빠르게 볼 수 있게끔 했다.

(사진=배민아카데미)

아울러 점주는 검색 기능을 통해 원하는 교육과 콘텐츠를 키워드로 쉽게 찾을 수 있으며, 추천 검색어를 통해 학습 과정도 제안받을 수 있다.

홈페이지 개편을 맞아 이벤트도 마련됐다. 내달 18일까지 배민아카데미 사이트에서 관심 카테고리 설정을 완료한 회원 중 추첨을 통해 배민상회 10만원 쿠폰(10명), 배민선물하기 2만원 상품권(500명) 등을 증정할 계획이다.

2014년 시작한 배민아카데미는 음식 조리법, 메뉴 개발, 마케팅 홍보, 고객서비스, 법무, 세무, 외식업 트렌드 등 식당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체계적인 교육 과정을 통해 전달하며 외식업주의 든든한 파트너로 자리매김해왔다.

재작년 7월엔 가게를 비우기 어려운 업주가 원하는 시간에 어디서든 배울 수 있도록 배민아카데미 홈페이지를 열고, 누구나 무료로 온오프라인 외식업 교육을 받을 수 있게 했다.

(사진=배민아카데미)

특히 급변하는 환경에 맞춰 짧은 동영상을 통해 실질적인 장사 팁을 제공하는 온라인 콘텐츠를 강화한 결과, 교육 참여자 수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배민아카데미는 유튜브와 줌(ZOOM)을 활용해 생방송으로 진행하는 비대면 라이브 교육도 확대했다.

대면 교육에서도 ▲지자체와 협력해 지역 맞춤형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찾아가는 배민아카데미’ ▲전문 컨설턴트가 각 매장별 맞춤형 솔루션을 제안하는 ‘우리 가게 맞춤 진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대대적으로 시행하면서 교육 횟수와 참여자가 늘었다.

현재 배민아카데미에선 총 600편의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대면·비대면 라이브 교육 누적 횟수는 840회에 달한다. 온라인 콘텐츠, 대면 교육, 비대면 라이브 교육 등 배민아카데미가 개설한 학습 과정에 참여한 누적 참여자 수는 14만명을 돌파했다.

지난해 배민아카데미가 제공한 온라인 영상 콘텐츠 중 가장 인기가 높았던 콘텐츠를 조사한 결과, 가게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현장 중심형 교육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스마트폰으로 음식사진 잘 찍는 법 ▲배달 앱 글쓰기 ▲배달포장 노하우 등 소셜 미디어 및 배달 앱 활용 관련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이와 함께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김경일 교수가 진행하는 심리케어 콘텐츠 ‘대나무 숲’도 사장님을 위한 마음건강법을 제시하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올해 배민아카데미는 마케팅 전략, 원가 손익 분석, 음식 레시피 등 업주가 자신의 매장에 즉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이 담긴 온라인 콘텐츠를 1천200여편으로 확대해 더욱 폭넓은 장사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할 예정이다.

대면 및 비대면 교육에서도 다양한 외식업 전문가와 셰프를 강사로 초빙해 ▲제철 식재료 및 조리법 전문가 코스 ▲밀키트 사업 심화 과정 ▲효과적인 매장 운영을 위한 주방 설비 컨설팅 등 보다 깊이 있는 내용으로 업주의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은 “배민아카데미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강화해 사장님들이 최적의 교육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며 “매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실무 현장 중심형 콘텐츠를 꾸준히 확대해 사장님들의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는 장사 교육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성현 기자(sh0416@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