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뉴인텍, 커패시터 현대차 전기차에 기본 탑재.. 주가 '껑충'

강수지 기자 2022. 1. 12. 10: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뉴인텍 주가가 강세다.

국내에서 800V 충전 시스템용 커패시터를 양산할 수 있는 기업은 뉴인텍이 유일한 것으로 알려졌다.

뉴인텍 커패시터는 아이오닉5와 EV6 모두에 탑재되고 있으며 현대차가 내놓는 모든 전기차에 기본으로 탑재될 전망이다.

뉴인텍은 충남 아산에 이어 전북 군산에 커패시터 공장을 추가로 짓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인텍은 12일 9시 29분 전거래일대비 500원(13.39%) 오른 4235원에 거래되고 있다. /사진=이미지투데이
뉴인텍 주가가 강세다.

12일 9시 29분 뉴인텍은 전거래일대비 500원(13.39%) 오른 4235원에 거래되고 있다.

1968년 설립된 뉴인텍은 전자축전기 생산 및 판매를 주 사업목적으로 하는 회사다.

이날 주가 상승은 800V 충전 시스템용 커패시터(축전지)를 미국과 독일에 공급한다는 소식이 전해진 것의 영향으로 풀이된다. 국내에서 800V 충전 시스템용 커패시터를 양산할 수 있는 기업은 뉴인텍이 유일한 것으로 알려졌다. 

장기수 뉴인텍 대표는 한국경제와 인터뷰에서 "아이오닉5, EV6가 세계적으로 인정받으면서 한국 커패시터에 대한 관심도 커지는 분위기"라며 "완성차 업체뿐 아니라 세계 2위 종합 자동차부품 업체와도 여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800V 충전 시스템은 기존 400V 대비 충전 시간이 빠르고 주행 거리도 늘어난다. 뉴인텍 커패시터는 아이오닉5와 EV6 모두에 탑재되고 있으며 현대차가 내놓는 모든 전기차에 기본으로 탑재될 전망이다.

뉴인텍은 충남 아산에 이어 전북 군산에 커패시터 공장을 추가로 짓고 있다.

[머니S 주요뉴스]
"얼굴보다 큰 역대급 사이즈"… 치어리더, 몸매 실화?
침대에서 누굴 기다리나… '크러쉬♥' 조이, 묘하네
'솔로지옥' 탈출… '송지아♥' 김현중 SNS 보니?
'3월의 신부' 신미래… 5년 연애 예비신랑은 누구?
침대 위 란제리만 입고… 제시 "치명적 섹시미"
'미우새' 유사성 논란… SBS, 왜 이러나
"올 여름 출산"… 이수지, 결혼 3년 만에 엄마된다
"일반 마스크의 10배"… BTS 마스크 가격 '후덜덜'
"약혼자 있는 여학생과 스캔들"… 조영남이?
조인성이 왜 거기서 나와… OOO서 등장?

강수지 기자 joy822@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