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협력사 위한 'QA활동 가상 투어' 서비스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은 협력사들을 위한 'QA활동 가상 투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QA활동 가상 투어는 디지털트윈(Digital Twin) 기술을 활용해 GS강서N타워 본사 로비·품질연구팀 연구실·물류센터 등을 촬영하고, 3차원(3D) 모델로 구현한 서비스다.
QA활동 가상 투어에 접속한 협력사들은 시작단계에서부터 안내에 따라 단계별 설명과 동영상을 볼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은 협력사들을 위한 ‘QA활동 가상 투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QA활동 가상 투어는 디지털트윈(Digital Twin) 기술을 활용해 GS강서N타워 본사 로비·품질연구팀 연구실·물류센터 등을 촬영하고, 3차원(3D) 모델로 구현한 서비스다. 가상 공간에서 실제 검사를 받는 장소와 검사 장비·사물 등을 완벽히 구현해 협력사들은 실제 현장에 있는 것처럼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QA활동 가상 투어에 접속한 협력사들은 시작단계에서부터 안내에 따라 단계별 설명과 동영상을 볼 수 있다. 또 직접 원하는 공간으로 이동해 궁금한 부분을 360도 시야를 활용해 찾아볼 수 있어 세세하게 과정을 살펴볼 수 있다. GS샵의 품질 검사는 고객에게 양질의 상품을 제공하기 위한 필수 과정으로 킥오프 미팅부터 서류·샘플 점검, 제품 테스트, 현장 점검, 입고 검사 등으로 이뤄져 있다.
GS리테일 CX센터 배재성 상무는 “품질 검사를 어려워했던 협력사들이 미리 해당 과정을 경험해 볼 수 있어, 입점 소요 시간이 단축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GS샵은 중소 협력사들이 우수한 상품들을 고객들에게 쉽게 제공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GS샵은 고객들이 제품을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디지털트윈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제조사들의 생산과정을 직접 볼 수 있는 가상투어 서비스를 시작한 바 있으며, 이번 협력사 대상 가상투어 서비스를 포함해 여러 종류의 가상투어 서비스를 추가로 기획해 개발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출처:GS리테일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c) 코리아뉴스와이어,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 HD현대중공업, 누리호 3차 발사 성공에 기여
- 2023년 전 세계 건강 및 피트니스 앱 수익 33억달러 돌파 전망… 아시아·유럽이 다운로드 60% 차지
- 사조펫, 어바웃펫 PB 상품 출시… 29일까지 특가 판매
- 우리금융, 차기 우리은행장에 조병규 추천
- 따뜻한 봄날, 국악 소풍 ‘서울국악주간2023’ 개최
- LG에너지솔루션-현대차그룹, 북미 배터리 셀 합작법인 설립
- 대웅제약, 특발성 폐섬유증 치료제 효능 및 안전성 규명… 유럽분자생물학회 논문 등재
- 경희출판사 ‘Korea 나를 위해 울지 말아요’ 출간
- 환경실천연합회, 농촌 대기를 지키는 ‘누비고 서포터즈’ 모집
- 락스타 게임즈, GTA 온라인 주간 업데이트 ‘자유 모드’ 이벤트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