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DOGE 결제 지원설' 트위터 확산..DOGE 단기 상승 등

코인니스 2022. 1. 12. 09:3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출처 : 테슬라
'테슬라 DOGE 결제 지원설' 트위터 확산...DOGE 단기 상승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11일 트위터에서 '테슬라가 DOGE 결제를 지원한다'는 소식이 확산되며 DOGE가 단기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알트코인 소식을 주로 다루는 트윗 계정 '알트세이빙'(@altsaving)에 따르면, 현재 트위터 상에서 확산되고 있는 해당 소식은 "구글 크롬 관리자 모드를 통해 일부 테슬라 자동차 모델 결제 페이지를 살펴보면 crypto: 'Dogecoin' 이라는 코드를 확인할 수 있다"는 내용이다. 한편 현재까지 테슬라의 DOGE 결제 지원 관련 공식 발표는 없다. 코인마켓캡 기준 DOGE는 현재 6.73% 오른 0.1593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스트라이크, 아르헨티나에 BTC 라이트닝 서비스 출시

비트코인 매거진 공식 트위터에 따르면 라이트닝 네트워크 월렛 잽(Zap) 산하 스타트업인 BTC 월렛 및 뱅킹 서비스 스트라이크(Strike)가 아르헨티나에서 비트코인 라이트닝 서비스를 출시했다. 미디어는 "지난해 3월 스트라이크는 엘살바도르에 BTC 라이트닝 결제 앱을 출시한 바 있다. 이후 엘살바도르는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채택했다"고 설명했다.

파월 의장 "스테이블코인, CBDC와 공존할 수 있다"

제롬 파월 미 연방준비제도 의장이 상원 은행위원회 연임 인준 청문회에 출석해 "스테이블코인은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와 공존할 수 있다"고 말했다. 당일 청문회에서 제롬 파월은 "연준의 디지털 화폐 보고서가 준비 된 상태다. 몇 주 내로 발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美 하원의원 톰 에머 "새로운 디지털화폐 법안 곧 나온다"

친암호화폐 성향의 미국 하원의원 톰 에머(Tom Emmer)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새로운 디지털화폐 법안이 곧 나온다"고 밝혔다. 그는 앞서 "나를 믿으라. 언제나 새로운 수익원을 찾는 정부에게 2조 달러 규모의 암호화폐 산업은 놓칠 수 없는 것이다. 그들은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파월 의장 "디지털 화폐 보고서 준비 완료..몇 주 내로 발표"

제롬 파월 미 연방준비제도 의장이 상원 은행위원회 연임 인준 청문회에 출석해 "연준의 디지털 화폐 보고서가 준비 된 상태다. 몇 주 내로 발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레이븐, 반감기 적용 완료...블록 당 채굴 보상 2,500 RVN

나이스해시에 따르면, 레이븐코인(RVN)의 반감기가 블록 높이 2,100,000에서 적용 완료됐다. 이에 따라 레이븐코인의 블록 당 채굴 보상은 기존 5,000 RVN에서 2,500 RVN으로 감소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RVN은 현재 1.04% 오른 0.09096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단일 채굴기로 비트코인 블록 채굴 '대박' 채굴자 등장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매거진에 따르면, 11일 단일 채굴기 약 126 TH/s의 해시파워로 비트코인 블록을 채굴한 '대박' 채굴자가 나왔다. 현재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블록 채굴 보상은 6.25 BTC로 약 26만 달러 상당이다. 코인마켓캡 기준 BTC는 현재 2.37% 오른 41,867.68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외신 "피델리티 캐나다, 2개 ETF 통해 비트코인 간접 투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매거진이 방금 전 공식 트위터를 통해 "피델리티 캐나다가 2개의 ETF를 통해 비트코인에 간접 투자한다"고 전했다.

바이낸스 CEO "소셜파이·게임파이, 올해 블록체인 산업 주도 전망"

자오창펑 바이낸스 최고경영자(CEO)가 10일(현지 시간) 포춘지와의 인터뷰에서 "지난해 탈중앙화 금융(DeFi) 혁신이 가속화되며 블록체인 산업을 이끌었듯 2022년은 소셜파이(SocialFi)와 게임파이(GameFi)가 주요 성장 동력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 그는 이날 "NFT, P2E(Play to Earn) 게임, 메타버스의 인기 상승은 순전히 투자 성격의 이익에만 초점을 맞추고 있지 않다. 이는 커뮤니티를 보다 풍요롭게 만들어줄 수 있다. 지난해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업계는 많은 진전을 이뤘고, 뛰어난 프로젝트와 파트너십을 통해 암호화폐 산업이 지속 발전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규제, 혁신 및 채택의 발전은 암호화폐가 메인스트림 궤도에 합류할 수 있도록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고 강조했다.

[코인니스 제공]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