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국전약품, 샤페론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신청서 제출.. 알츠하이머 치료제 기술이전 계약 부각

이지운 기자 2022. 1. 12. 09:1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약개발 바이오기업 샤페론이 코스닥 상장예비심사신청서를 제출하고 기업공개(IPO)에 본격적으로 나서면서 국전약품의 주가가 강세다.

12일 오전 9시14분 국전약품은 전거래일대비 1470원(15.26%) 오른 1만11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 샤페론은 코스닥 상장예비심사신청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또 알츠하이머병 치매 치료제 '누세린'도 개발중인데, 지난해 국전약품과 국내 판권 계약을 체결 한 바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약개발 바이오기업 샤페론이 코스닥 상장예비심사신청서를 제출하고 기업공개(IPO)에 본격적으로 나서면서 국전약품의 주가가 강세다.

12일 오전 9시14분 국전약품은 전거래일대비 1470원(15.26%) 오른 1만11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 샤페론은 코스닥 상장예비심사신청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상장주관사는 NH투자증권이 맡았다. 샤페론은 공모주 274만7000주를 포함해 2223만1781주를 상장할 예정이다.

샤페론은 서울대 의과대학 성승용 교수가 2008년에 설립한 바이오 벤처다. 염증복합체인 '인포라마좀(Inflammasome)'을 억제해 면역질환을 치료하는 신약을 개발하는 업체다. 샤페론은 인포라마좀의 개시 단계와 증폭 단계를 모두 동시에 억제하는 기술을 가지고 있다.

이 기술을 기반으로 샤페론은 코로나19 치료제인 '누세핀'의 유럽 임상2상을, 아토피 피부염 대상 '누겔'의 국내 임상 2상을 진행하고 있다. 또 알츠하이머병 치매 치료제 '누세린'도 개발중인데, 지난해 국전약품과 국내 판권 계약을 체결 한 바 있다.

이미 전임상에서 다수 치료제가 목표로 하는 '아밀로이드 베타 플라그(Aβ plaque)'의 유의적 감소를 확인했다. 뉴런의 정상화뿐만 아니라 치료의 궁극적 목표인 인지능력 개선까지 확인했다는게 국전약품측의 설명이다.

[머니S 주요뉴스]
"얼굴보다 큰 역대급 사이즈"… 치어리더, 몸매 실화?
침대에서 누굴 기다리나… '크러쉬♥' 조이, 묘하네
'솔로지옥' 탈출… '송지아♥' 김현중 SNS 보니?
'3월의 신부' 신미래… 5년 연애 예비신랑은 누구?
침대 위 란제리만 입고… 제시 "치명적 섹시미"
'미우새' 유사성 논란… SBS, 왜 이러나
"올 여름 출산"… 이수지, 결혼 3년 만에 엄마된다
"일반 마스크의 10배"… BTS 마스크 가격 '후덜덜'
"약혼자 있는 여학생과 스캔들"… 조영남이?
조인성이 왜 거기서 나와… OOO서 등장?

이지운 기자 lee101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