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이용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전시는 2022년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소득별 사회서비스 제공) 이용자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노인·아동청소년·장애인 등 계층별 특성을 감안, 정서지원 및 건강증진 등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별 세부모집인원, 구비서류, 사업별 모집기간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관할 동주민센터 및 구청으로 문의하거나 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노인·아동청소년·장애인 등 계층별 특성을 감안, 정서지원 및 건강증진 등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용자 본인이 원하는 서비스와 제공기관을 선택하고, 서비스비용은 정부지원금(전자바우처 형태)과 본인부담금(10~50%)으로 지불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선정기준은 기준중위소득 160%이하 가구(서비스 유형별 기준 상이) 중에서 건강보험료 기준 저소득 순으로 선정되고, 서비스에 따라 소득 기준 초과자라도 다른 요건 충족시 본인 부담금을 납부하고 이용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총 3570명(동구 700명, 중구 750명, 서구 920명, 유성구 600명, 대덕구 600명)으로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이달 17~21일 신분증 등 구비서류를 갖춰 주소지 동 주민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신청 분야는 △노인·장애인분야에 나이야! 가라 프로젝트 등 9개 △아동·청소년분야에 아동청소년 심리지원서비스 등 9개 △기타 취약계층에 치매가족 심신 재충전서비스 등 6개 등 3개 분야 24개 프로그램이다. 이용 대상자로 선정되면 최대 12개월 동안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1차 모집은 분야별로 나누어 △노인분야 1월 17~18일 △아동청소년 분야 1월 19일 △장애인·기타 분야 1월 20일 △전체분야 1월 21일에 신청 접수를 받는다.
사업별 세부모집인원, 구비서류, 사업별 모집기간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관할 동주민센터 및 구청으로 문의하거나 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동한 대전시 보건복지국장은 “지역맞춤형 사회서비스 제공사업에 많은 시민의 참여를 바란다"면서 "시민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는 6월말에서 7월초 2차 모집을 실시할 계획이다. 추가모집이 필요할 경우 9월 중순 3차 모집에도 나설 예정이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모텔도 아닌데"…대낮 카페서 성관계 한 커플 논란
- 이승철 "한 달 저작권료 외제차 한 대…상속 안 한다"
- 9살 연하 결혼 은지원 "씻고 나오면 잠옷 세팅해줘"
- 지하철서 여성 승객 다리 위에 앉은 노인…中 SNS '공분'
- 한고은, 드라마 회식 문화 폭로 "소주 7병 먹고 3일 기절"
- 父 땅에 묻은 날 "출근 가능?"…유족 "쿠팡, 최악의 과로노동 몰아"
- 사막에 묻힌 시신 2구…알고 보니 '러시아 암호화폐 백만장자' 부부
- '110억 자가' 64세 최화정 "돈 많지만, 명은 얼마 안 남아"
- '1시간 10만원' 노래방 도우미와 불륜? 남편은 "성매매 였다" 변명
- 정선 사북 하천서 50대 숨진 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