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행사 불참후 억측일던 中 3인자 리잔수 공식석상 등장

조준형 2022. 1. 11. 20:5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해 연말 열린 행사에 참석하지 않은 이후 일각에서 신변 이상설이 제기됐던 중국 서열 3위 리잔수(栗戰書·71)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 상무위원장이 11일 공식 행사에 등장했다.

리 상무위원장은 지난해 12월31일 열린 전국인민정치협상회의(정협·政協) 신년 다과회에 불참한 데 이어 지난 6일 중앙정치국 상무위원회 회의 참석 여부도 분명히 드러나지 않자 신변 또는 지위에 문제가 생긴 것 아니냐는 지적이 홍콩 언론 등 일각에서 제기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 주석 참석한 공산당 중앙당교 토론회 행사 참석
작년 3월 전인대 회의 업무보고하는 리잔수 [베이징 EPA=연합뉴스 자료사진] 중국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2021년 3월 8일 열린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 전체회의에서 리잔수 전인대 상무위원장이 업무보고를 하고 있다. sungok@yna.co.kr

(베이징=연합뉴스) 조준형 특파원 = 지난해 연말 열린 행사에 참석하지 않은 이후 일각에서 신변 이상설이 제기됐던 중국 서열 3위 리잔수(栗戰書·71)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 상무위원장이 11일 공식 행사에 등장했다.

리 상무위원장은 중국 중앙(CC) TV의 메인뉴스인 신원롄보(新聞聯播)가 이날 톱뉴스로 보도한 성(省)·부(部)급 주요간부(지방 성장 또는 중앙 부처 장관급) 대상 6중전회(공산당 19기 중앙위원회 6차 전체회의) 정신 학습·관철 연구·토론회 입교식에 다른 정치국 상무위원들과 함께 모습을 드러냈다.

리커창(李克强) 총리 주재로 이날 오전 중앙당교에서 열린 입교식에서는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과 리 상무위원장을 포함한 7명의 최고지도부(정치국 상무위) 구성원 전원과 왕치산(王岐山) 국가부주석이 단상에 마련된 좌석에 자리했다.

리 상무위원장은 지난해 12월31일 열린 전국인민정치협상회의(정협·政協) 신년 다과회에 불참한 데 이어 지난 6일 중앙정치국 상무위원회 회의 참석 여부도 분명히 드러나지 않자 신변 또는 지위에 문제가 생긴 것 아니냐는 지적이 홍콩 언론 등 일각에서 제기됐다.

jhcho@yna.co.kr

☞ 강남 클럽서 20대 여성 귀 잘린 채 발견…경찰 내사
☞ 순회공연 중 호텔 객실서…한 코미디언의 쓸쓸한 죽음
☞ 배구 이재영, 무릎 수술 대신 재활…그리스 못 간다
☞ "만삭까지 웃음주고파" 이수지, 결혼 4년 만에 임신
☞ 추락한 경비행기에 열차 덮쳐…10분간 두번 죽음 피한 조종사
☞ "물 들어간 줄…" 병원 갔더니 귓 속에서 바퀴벌레가…
☞ 아내살해 의혹 갑부 복역 중 사망…진실은 수면 아래로
☞ "영탁이 150억원 요구" 예천양조 불송치…영탁 반발
☞ 정용진, 신세계 보이콧 이미지 공유하며 "업무에 참고"
☞ 사람 몸에서 '돼지 심장' 뛴다…미국서 첫 이식 수술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