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선유 VS 조해리, 11년 만의 매치..희대의 명승부 예고(노는언니2)

진주희 2022. 1. 11. 19:2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노는언니2'에 출연한 전 국가대표 쇼트트랙 금메달리스트 조해리와 진선유가 11년 만에 맞대결을 펼친다.

먼저 2006 토리노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여자 1000m, 1500m, 3000m 계주 3관왕의 진선유와 2014 소치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여자 3000m 계주 금메달리스트 조해리가 '노는언니 동계언림픽'을 통해 11년 만의 맞대결을 벌여 이목을 집중시켰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노는언니2’에 출연한 전 국가대표 쇼트트랙 금메달리스트 조해리와 진선유가 11년 만에 맞대결을 펼친다.

티캐스트 E채널 ‘노는언니2’는 여성 스포츠 스타들이 그동안 놓치고 살았던 것들에 도전하며 놀아보는 ‘세컨드 라이프’ 프로그램이다.

11일 방송될 19회에서는 곧 시작될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을 기념해 ‘노는언니 동계언림픽’을 개최, 빙상 위에서 벌이는 언니들의 아찔한 명승부를 선사한다.

‘노는 언니2’ 조해리, 진선유가 11년 만에 맞대결을 펼친다.사진=티캐스트 제공
무엇보다 ‘노는언니 동계언림픽’에서는 대한민국 빙상계의 한 획을 그은 선수들과 동계스포츠의 미래로 주목받고 있는 선수들이 대거 등장해 기대감을 높였다.

명실공히 대한민국 효자 종목으로 불리는 쇼트트랙의 금메달리스트 진선유, 조해리와 아시안게임 최초 피겨 금메달리스트 최다빈, 경기 영상으로 500만 뷰 이상을 기록하며 컬링계 손담비로 등극한 송유진, 대한민국 여자 1호 스키점프 선수 박규림이 출연해 동계올림픽과 관련한 다양한 이야기와 남다른 승부욕을 드러낸다.

먼저 2006 토리노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여자 1000m, 1500m, 3000m 계주 3관왕의 진선유와 2014 소치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여자 3000m 계주 금메달리스트 조해리가 ‘노는언니 동계언림픽’을 통해 11년 만의 맞대결을 벌여 이목을 집중시켰다.

평소 절친한 사이인 진선유와 조해리가 경기가 진행되자 화기애애하던 모습에서 승부사로 변신, 현장을 들끓게 한 것. 조해리는 소치 동계올림픽 당시 직접 썼던 헬멧과 금메달을 따게 해준 스케이트화를 착용하며 각오를 다졌고, 진선유는 토리노 동계올림픽 때 썼던 헬멧을 쓰며 팽팽한 긴장감을 일으켰다.

특히 빙상장에서 오랜만에 대치하게 된 두 사람은 불타는 승부욕으로 막상막하 대결을 벌였고, 첫 레이스부터 역대급 스피드로 짜릿함을 선보여 언니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하지만 이를 유심히 지켜보던 박세리는 인간 VAR로 등극, “부정행위를 했단 말이야?”라는 킬링 멘트로 폭소를 터트렸다. 과연 박세리의 매의 눈에 딱 걸린 선수는 누구일지, ‘노는언니 동계언림픽’에서 보여줄 두 쇼트트랙 금메달리스트들의 대결은 누구의 승리로 돌아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또한 3년간 국가대표팀에 소속돼 동계올림픽 3관왕과 세계선수권 3관왕을 차지했던 진선유는 “연금점수가 500점대”라며 연금 부자의 남다른 클래스를 자랑해 언니들의 부러움을 한 몸에 받았다.

그런가 하면 2020 코리아 컬링리그를 통해 컬링계 메가스타로 우뚝 선 송유진은 당시 높은 인기로 경기 일정을 바꿨던 일을 털어놔 언니들의 높은 호응을 받았다. 더욱이 “해외 믹스더블 선수들은 커플 선수들도 많다”라고 했던 송유진이 컬링 믹스더블 전 파트너 전재익과의 관계에 대해 어떤 답을 꺼냈을지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제작진은 “오랜만에 빙상 위에 나서 명불허전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해준 조해리, 진선유 선수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다”며 “‘노는언니 동계언림픽’에서는 실제 올림픽을 능가하는 선수들의 불타는 승부욕과 요절복통 웃음이 담긴다.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티캐스트 E채널 ‘노는언니2’는 매주 화요일 오후 8시 50분에 방송된다.

[진주희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