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이재명, '탈모' 공약 채택..임플란트도 확정할 듯

최수연 2022. 1. 11. 19:25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금이 예상보다 더 걷혔다고 정치권은 돈 쓸 궁리부터 하지만, 이미 국가 빚이 천 조 라는 건 아무도 말을 않고 있죠.

대선후보들 공약도 쓴다는 내용이 대부분입니다.

먼저 이재명 민주당 대선후보, 퍼주기 논란에도 탈모 치료제 공약을 그대로 채택하기로 했고, 임플란트 시술 공약도 조만간 확정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최수연 기자입니다.

[리포트]
[이재명은 심는 겁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탈모약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을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이른바 소확행 공약으로 확정하고 이르면 내일 발표할 예정입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지난 6일)]
" 많은 사람이 (탈모 때문에) 현실적으로 고통받고 있다면 그 재원을 부담하고 있는 그들을 굳이 배제해서 섭섭하게 할 필요는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

민주당은 빠른 시일내에 적정한 본인부담율과 급여 기준을 정하기로 했습니다.

탈모약 뿐만 아니라 수백만원 대의 모발이식도 건강보험 적용을 검토할 방침입니다.

재원마련 등 구체적인 시행 방안은 사회적 논의를 거쳐 확정할 계획입니다.

임플란트 시술의 건강보험 확대 적용도 조만간 공약으로 확정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형평성 논란과 재정 부담 등 퍼주기 비판에도 생활밀착형 공약으로 민심을 파고들겠다는 겁니다.

이재명 후보는 세계 5위 경제 대국을 만들겠다며 신경제비전 선포식을 갖고 경제 정책 구상도 밝혔습니다.

스티브잡스를 연상시키는 모습으로 등장해 성장과 규제 완화를 강조하며 중도층을 공략했습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 대한민국을 기업 하기 좋은 규제 프리국가, 혁신의 자유공간으로 만들겠습니다."

이 후보는 내일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 등 재계 인사들과 만나 간담회를 갖는 등 경제 행보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채널A 뉴스 최수연입니다.

영상취재 김기태
영상편집 최동훈

최수연 기자 newsy@donga.com

Copyright © 채널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