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이현도, 11일 개코·수퍼비와 함께 신곡 '도깨비'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듀스의 멤버이자 프로듀서 이현도가 개코, 수퍼비와 함께 컬래버레이션 신곡을 깜짝 발표했다.
이현도는 11일 오후 6시 음원 사이트를 통해 연작 시리즈 'D.O.P.E'의 다섯 번째 싱글 '도깨비'를 발매했다.
'D.O.P.E'는 이현도와 여러 뮤지션들이 함께하는 연작 형태의 프로젝트 앨범이다.
'도깨비'는 이현도의 '도', 개코의 '개(깨)', 수퍼비의 '비'에서 따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듀스의 멤버이자 프로듀서 이현도가 개코, 수퍼비와 함께 컬래버레이션 신곡을 깜짝 발표했다.
이현도는 11일 오후 6시 음원 사이트를 통해 연작 시리즈 ‘D.O.P.E’의 다섯 번째 싱글 ‘도깨비’를 발매했다.
‘D.O.P.E’는 이현도와 여러 뮤지션들이 함께하는 연작 형태의 프로젝트 앨범이다. 지난 2017년 6월 로꼬와 함께 한 첫 번째 싱글 ‘흘러내려(Falling Down)’를 시작으로 ‘위 배드(We Bad)’, ‘블레이즈(Blaze)’, ‘플레이리스트(Playlist)’에 이은 것이다.
‘도깨비’는 이현도의 ‘도’, 개코의 ‘개(깨)’, 수퍼비의 ‘비’에서 따왔다. 메인 멜로디를 클리셰처럼 쓰는 흔한 신스 사운드의 트랩이 아니라 동양적인 악기 소리로 독특하게 표현했다.
개코와 수퍼비가 직접 작사에 참여했다. 이현도가 작곡 및 전반적인 프로듀싱에 힘을 보탰다.
이현도는 지난 1993년 듀스 1집 ‘듀스(Deux)’로 데뷔했다. 등장과 동시에 가요계 센세이션을 일으키며 1990년대를 대표하는 남성 듀오로 자리매김했다.
김인구 기자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규리와 결별’ 2000년생 송자호 국회의원 출마
- [속보]오스템임플란트 횡령 직원 부친 유서 남기고 실종
- 눈보라 속 10㎞ 걷다 숨진 남성…“집까지 180m 남아”
- 86세 현미, 띠동갑 연하와 연애…“에너지가 생겨”
- “돼지심장, 완전히 그의 것…‘이식장기 부족’ 획기적 대안”
- 아내살해 결국 미궁…40년간 수사 비웃어온 갑부 사망
- ‘최진실 딸’ 열아홉 최준희 작가 된다
- “市 방침이 곧 李 지침… 윗선 수사 안해 ‘배임 무죄’ 주장 초래”
- 尹 “부모급여 도입…아이 낳으면 1년간 매월 100만원 지원”
- 머리만 2m…1억8천만년 전 10m짜리 어룡화석 발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