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소식] 마을공동체 지원 사업 공모

여운창 입력 2022. 1. 11. 16: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도는 '마을공동체 활동 지원사업' 참여 공동체를 오는 21일까지 공모한다.

마을공동체 활동 지원사업은 주민 스스로가 마을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어 자립형 마을공동체를 만드는 것이 목적이다.

전남도는 올해 300개 내외 공동체를 선정해 지원할 계획이다.

공동체 활성화 사업은 공동육아, 돌봄, 기후위기 대응, 노동인권, 녹색환경, 축제, 불법주차, 쓰레기문제 등을 중점 지원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남도청 전경 [연합뉴스 자료사진]

(무안=연합뉴스) 전남도는 '마을공동체 활동 지원사업' 참여 공동체를 오는 21일까지 공모한다.

마을공동체 활동 지원사업은 주민 스스로가 마을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어 자립형 마을공동체를 만드는 것이 목적이다.

전남도는 올해 300개 내외 공동체를 선정해 지원할 계획이다.

공모 분야는 2개 유형으로 ▲ 마을·아파트 등으로 구분한 '공동체 활성화 사업' ▲ 씨앗·새싹·열매로 등급을 나눈 마을 브랜드사업 발굴을 위한 '공기빛깔 사업'이다.

공동체 활성화 사업은 공동육아, 돌봄, 기후위기 대응, 노동인권, 녹색환경, 축제, 불법주차, 쓰레기문제 등을 중점 지원한다.

공기빛깔 사업은 마을 자원조사, 마을 계획 수립, 마을 테마사업 등에 초점을 맞춘다.

사업에는 도내 소재 5인 이상 주민 모임 또는 단체가 참여할 수 있다. 지원금액은 공동체의 사업계획과 사업 수행 역량에 따라 100만원에서 2천만원까지 지원한다.

참여를 바라면 17일부터 21일까지 시군 공동체 담당 부서에 신청해야 한다.

주말에 열린 농산물 직거래 장터 [연합뉴스 자료사진]

전남도, 설맞이 농수특산물 직거래장터

(무안=연합뉴스) 설을 맞아 전남 농수특산물 직거래 장터가 오는 12일부터 30일까지 킴스클럽 경기 성남 야탑점, 신세계백화점 광주점, 롯데백화점 부산 광복점에서 열린다.

킴스클럽 야탑점은 12일부터 19일까지, 신세계백화점 광주점은 14일부터 30일까지, 롯데백화점 광복점은 17일부터 31일까지이다.

전남도와 국내 대형유통업체가 협력해 코로나19로 판로 확보에 어려운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기획했다.

전남도는 시군에서 추천한 우수 농수특산물 350여 품목을 선별해 방문객에게 선보인다.

대표 농수특산물을 시중 가격보다 20~3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코로나19 확산 우려에 따라 백신 접종을 완료한 농가만 참여하며 이용객의 방역패스도 확인한다.

전남도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남도장터(jnmall.kr)'에서도 24일까지 최대 70% 할인하는 온라인 기획전을 하고 있다.

알뜰 선물세트부터 품격 있는 프리미엄 선물세트까지 총 2만 5천여 다양한 제품을 마련, 소비자 눈높이에 맞춰 선물 제수용품을 마련했다.

betty@yna.co.kr

☞ 순회공연 중 호텔 객실서…한 코미디언의 쓸쓸한 죽음
☞ "만삭까지 웃음주고파" 이수지, 결혼 4년 만에 임신
☞ 추락한 경비행기에 열차 덮쳐…10분간 두번 죽음 피한 조종사
☞ "물 들어간 줄…" 병원 갔더니 귓 속에서 바퀴벌레가…
☞ 아내살해 의혹 갑부 복역 중 사망…진실은 수면 아래로
☞ "영탁이 150억원 요구" 예천양조 불송치…영탁 반발
☞ 정용진, 신세계 보이콧 이미지 공유하며 "업무에 참고"
☞ 사람 몸에서 '돼지 심장' 뛴다…미국서 첫 이식 수술
☞ 머리만 2m…1억8천만년 전 10m짜리 어룡화석 발견
☞ '좀비 영화 심취' 흉기 들고 거리 나선 20대…여친이 신고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