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도 PSG 내분 선동 충격! "남미권vs불어권 갈라졌다" 폭로

한동훈 2022. 1. 11. 15: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파리생제르맹(PSG)이 리오넬 메시 영입 후 내분이 일어났다고 영국 언론이 폭로했다.

영국 '미러'는 11일(한국시각) '메시의 도착은 PSG에 분열을 일으켰다. 이전에는 떼어낼 수 없던 관계였던 킬리안 음바페와 네이마르가 이제 더는 가깝지 않다. 클럽은 남미권과 불어권으로 갈라졌다'고 폭로했다.

미러는 '메시는 시즌 초 포체티노와 악수를 거부하기로 했다. 메시의 체력에 문제가 있다는 보고를 받은 포체티노가 그를 종종 라인업에서 제외했기 때문이다'라 설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리오넬 메시(왼쪽)와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오른쪽). AP연합뉴스

[스포츠조선 한동훈 기자] 파리생제르맹(PSG)이 리오넬 메시 영입 후 내분이 일어났다고 영국 언론이 폭로했다.

영국 '미러'는 11일(한국시각) '메시의 도착은 PSG에 분열을 일으켰다. 이전에는 떼어낼 수 없던 관계였던 킬리안 음바페와 네이마르가 이제 더는 가깝지 않다. 클럽은 남미권과 불어권으로 갈라졌다'고 폭로했다.

앞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선수단 분열의 주범으로 지목, 축구계 양대 슈퍼스타가 구설수에 휘말렸다.

메시는 이미 클럽과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PSG 감독을 무시하는 태도를 공공연히 드러내 비판을 받았다.

최근에는 자신이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실을 보고하지 않았다. 미러가 보도한 바에 따르면 메시는 연말 휴가 때 고국 아르헨티나에서 코로나 양성 반응을 나타냈다. 자가 격리 때문에 일정 내에 프랑스로 돌아갈 수 없었다. 포체티노 감독은 이를 제 3자에게 전해 들었다.

미러는 '메시가 포체티노에 대한 존경심 부족을 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라 지적했다.

미러는 '메시는 시즌 초 포체티노와 악수를 거부하기로 했다. 메시의 체력에 문제가 있다는 보고를 받은 포체티노가 그를 종종 라인업에서 제외했기 때문이다'라 설명했다.

메시는 지난 여름 FC 바르셀로나에서 PSG로 이적하면서 시즌 준비를 제대로 하지 못했다. 부상까지 겹쳐 훈련이 부족했다. 미러는 '경기장 안팎에서 메시의 움직임은 아직 계획대로 진행되지 않는다. 리그1에서 단 1골 뿐이다. 포체티노가 구사하는 스리톱의 우측면에서 종종 불편한 모습을 보였다'고 꼬집었다.

준비 소홀로 인한 경기력 저하가 감독과 불화를 낳았고 선수단 분열로 이어진 것이다.

미러는 메시가 예전부터 지도자에게는 불편한 선수였다고 비판했다. 키케 세티엔 바르셀로나 전 감독은 "메시가 역대 최고다. 다른 위대한 선수들도 많지만 메시처럼 꾸준한 스타는 없었다. 하지만 메시는 관리하기 어렵다. 축구 선수 외에 또 다른 측면이 있으며 관리하기가 훨씬 더 어렵다'고 혀를 내둘렀다.

한동훈 기자 dhhan@sportschosun.com

▶2022 임인년 신년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비, 칼은 왜 들고 있어 '2살연상 ♥김태희'도 깜짝 놀랄 셀카
'전현무♥' 이혜성 41kg 글래머인데 “외모 강박 폭식증”
이다희, 적나라하게 드러낸 상반신..할 말 잃게 한 파격 노출 드레스
안정환♥이혜원, 결혼 20주년에 생긴 '겹경사'…갑자기 찾아온 행운에 “고생했어 안느”
“유전자 몰빵” 강호동 초등생 아들의 충격적인 골프 실력..“파워부터 쇼맨십까지”
김종국♥송지효, 결혼하나..하하 “아침 식사만 찍어도 초대박” 가상 부부 제안
'혜리♥' 류준열 "사진 찍는 이유? '내가 거기 있었다' 존재감 커"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