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산림청 소나무재선충병 방제 지역담당관 운영
신관호 기자 입력 2022. 1. 11. 14: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북부지방산림청은 이달부터 3월까지 '소나무재선충병 방제 지역담당관'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소나무 재선충병 방제사업의 부실 설계‧감리‧시공을 예방하고 방제사업의 품질 확보를 위해 마련된 것이다.
최수천 북부지방산림청장은 "지역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방제, 예산 확보, 전문 인력 배치 등이 필요하다"며 "방제기간인 1~3월 중 피해고사목(감염목)에 대한 전량방제로 북부 권 내 소나무류 피해 확산을 조기에 차단하겠다"고 밝혔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원주=뉴스1) 신관호 기자 = 북부지방산림청은 이달부터 3월까지 ‘소나무재선충병 방제 지역담당관’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소나무 재선충병 방제사업의 부실 설계‧감리‧시공을 예방하고 방제사업의 품질 확보를 위해 마련된 것이다.
최수천 북부지방산림청장은 “지역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방제, 예산 확보, 전문 인력 배치 등이 필요하다”며 “방제기간인 1~3월 중 피해고사목(감염목)에 대한 전량방제로 북부 권 내 소나무류 피해 확산을 조기에 차단하겠다”고 밝혔다.
skh881209@news1.kr
Copyright ⓒ 뉴스1코리아 www.news1.kr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뉴스1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이혜영, 수십억대 럭셔리 자택의 그림같은 한강뷰…"우리집이 제일 좋아" [N샷]
- 이다해♥세븐 신혼집 공개…"이다해 집에 세븐이 혼수 마련" 이유는
- 소유진 "칠순 엄마, 전 세계 3분의 1 여행…금지국 빼고 다 갔다"
- 하버드 졸업장 꺼낸 이준석 "진짜는 금박 아닌 이것…불철주야 애쓴다"
- 송단아, 친오빠 송민호 손잡고 버진로드 걸으며 美서 결혼식…축하 물결(종합)
- 이승기 "이다인 너무 좋은 사람…가치관 비슷"
- 이경규 "정동원, 새 사람 되도록 스승 되겠다"
- 씨스타 소유, 상의 탈의 후 복근 공개 '파격'
- '슈돌' 17세 정안 등장…母 장신영 능가 꽃미남
- "완전 다른 사람"…미자, 충격적 얼굴 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