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혜선-메타캣, 내달 스타연예인 PFP NFT 발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이자 작가로 활동 중인 연예인 구혜선이 오는 2월 13일 PFP NFT를 출시한다.
구혜선의 NFT는 예술품의 연장선으로 발행된 연예인들의 NFT와는 달리 유틸리티성이 더해진 PFP NFT 형식으로 발행된다.
구혜선이 SNS를 통해 공개한 작품은 국내 NFT 프로젝트 '메타캣 유니버스(Meta Cats Universe)'의 NFT 캐릭터와의 콜라보레이션 작품으로, 구혜선의 작품과 조화를 이루면서도 독창성이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배우이자 작가로 활동 중인 연예인 구혜선이 오는 2월 13일 PFP NFT를 출시한다.
‘Profile Pictures’의 약자인 PFP NFT(Non Fungible Token, 대체불가토큰)란 사용자들이 SNS 플랫폼에서 프로필 사진으로 사용할 수 있는 NFT의 일종이다.
구혜선이 SNS를 통해 공개한 작품은 국내 NFT 프로젝트 ‘메타캣 유니버스(Meta Cats Universe)’의 NFT 캐릭터와의 콜라보레이션 작품으로, 구혜선의 작품과 조화를 이루면서도 독창성이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메타캣 유니버스의 NFT는 지난달 29일 1차 판매 수량 3000개가 5초 만에 완판되는 데 이어 30일 진행된 2차 판매 6000개 수량은 13초만에 판매 완료됐다. 이는 국내 NFT 프로젝트 중 최단 시간에 판매 완료된 프로젝트로, 국내 NFT 시장 내 메타캣 유니버스의 시장성을 보였다.
또한 한재선 그라운드X 대표의 후원으로 KLAY NFT METAVERSE PARTY를 주최하여 세계 최초로 3개의 메타버스를 넘나 드는 메타버스 파티를 성공적으로 성료한 바 있다.
스타연예인과 NFT의 콜라보 PFP NFT라는 점에서 국내외 NFT 시장참여자들의 뜨거운 환영은 물론, 예술과 투자에 관심이 많은 사람의 새로운 유입까지 이끌 것으로 보인다.
이윤정 (yunj72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헉, 마통 이자가…" 놀란 소비자, 원금상환 나섰다
- (영상)주차장서 아이들이 '쾅'…부모는 "합의금 70만원 달라"
- '터키? 미국? 국내?' 중국리그 마친 '배구여제' 김연경 다음 행보는?
- 윤석열 "아이 태어나면 매월 100만원 부모급여"[일문일답]
- "건강했던 오빠, 부스터샷 접종 후 사망..비통하고 원통"
- “새까맣게 구멍이… 엉터리 치료에 5세 딸 얼굴, 괴사했습니다”
- “LG엔솔 담을래” 바구니 비우는 기관…멀어지는 ‘삼천피’
- (영상) 신생아를 쓰레기통에 휙..10대 엄마 체포
- 스타벅스 가격 인상 D-2..기프티콘 활용 '스벅테크' 득실은
- 정경심, 건강 이유로 보석 신청…앞서 구치소서 쓰러져 입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