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올해 여성농업인 위한 9개 지원사업 마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영월군이 올해 여성농업인을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마련했다.
영월군은 올해 여성농업인의 육성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총 9개 사업을 추진, 8억300만 원을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나은숙 영월군 자원육성과장은 "코로나19로 영농인력 구인난과 높은 인건비로 열악한 농촌 환경 속에서 종사하는 여성농업인들의 복지증진 등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월=뉴스1) 신관호 기자 = 강원 영월군이 올해 여성농업인을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마련했다.
영월군은 올해 여성농업인의 육성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총 9개 사업을 추진, 8억300만 원을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주요 사업은 여성농업인의 농 작업 환경개선과 농 작업 편이장비 및 안전보호구 지원, 노동경감 지원, 여성농업인의 교육 프로그램 운영, 1인당 20만 원의 바우처 카드 지원 등이다.
나은숙 영월군 자원육성과장은 “코로나19로 영농인력 구인난과 높은 인건비로 열악한 농촌 환경 속에서 종사하는 여성농업인들의 복지증진 등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skh881209@news1.kr
Copyright ⓒ 뉴스1코리아 www.news1.kr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 유희열, 유재석·이효리 소속사 안테나 지분 21% 32억에 샀다
- 그리, 父 김구라 몰래 세컨드카 구매 "아직도 통제하려 해"
- 김지민, 미성년 시절 '노출 방송 BJ' 논란…SNS 비공개 전환
- 유세윤 "남자도 갱년기 오나?" 49세 김대희 "이유없이 눈물"
- 오은영 박사 "나한일, ♥유혜영 생일 잊은 것도 ADHD 증상"
- 치킨 리뷰에 '하의실종 다리 사진' 올린 男
- 故 서세원 떠나보낸 서동주 "새로운 시작"
- 원주서 50대 남성 변기 앉아 숨진 채 발견
- 신봉선, 호텔 욕조서 타월만 두르고 반신욕
- 에스파, 16억원 목걸이 하고 칸영화제 참석 "원래 60억원대 차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