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경찰, 선거사범 수사상황실 구축..24시간 단속체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경찰이 오는 3월9일 실시되는 제20대 대통령선거와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6월1일)가 공정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선거사범 수사상황실을 열고 24시간 단속체제에 돌입했다.
강원경찰청과 도내 17개 경찰서에 구축된 선거사범 수사상황실에는 20개팀 249명이 투입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춘천=뉴스1) 이종재 기자 = 강원경찰이 오는 3월9일 실시되는 제20대 대통령선거와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6월1일)가 공정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선거사범 수사상황실을 열고 24시간 단속체제에 돌입했다.
강원경찰청과 도내 17개 경찰서에 구축된 선거사범 수사상황실에는 20개팀 249명이 투입됐다.
경찰은 선거범죄 첩보수집과 단속을 강화하는 한편 일반 선거범죄는 물론 당내 경선 불법행위 등도 철저히 단속할 방침이다.
특히 금품수수, 허위사실 유포, 공무원 선거 관여, 선거폭력, 불법 단체동원 등을 선거의 공정성을 중대하게 침해하는 5대 선거범죄로 규정해 엄정 단속에 나선다.
이와함께 사이버 선거사범 수사전담반도 편성해 각종 SNS와 커뮤니티를 통한 허위사실 유포‧후보자 비방, 선거관리위원회‧정당 홈페이지 해킹 및 디도스 공격 등 사이버상 불법행위에 대해서도 철저하게 대응할 계획이다.
최종화 수사2계장은 “공명선거 구현을 위해서는 경찰의 노력뿐만 아니라 국민의 적극적인 신고와 제보가 중요하다”며 “선거관련 불법행위를 알게 된 경우 112 또는 가까운 경찰관서에 적극 신고해달라”고 당부했다.
leejj@news1.kr
Copyright ⓒ 뉴스1코리아 www.news1.kr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 장영란 "한의사 남편 한창과 속궁합 잘 맞아" 깜짝 자랑
- '1박2일' 상근이 아들 상돈이 세상 떠났다…지상렬 "19년 인연"
- 박남정 "대입 5관왕한 둘째 딸, 언니 따라 연예계 활동 희망"
- '성전환' 엘리엇 페이지 "'주노' 여배우와 모든장소서 성관계"
- 전우원母 "아들, 박상아 스트레스에 식사도 못해…도와달라"
- '56세' 박영선, 비키니 입고 뽐낸 글래머 몸매
- 男 속옷에 김치 넣는 영상 보여준 여고 교사
- 제시카, 아찔한 드레스 입고 미소…섹시+우아
- 정유정, 캐리어 혈흔 추궁에 "하혈" 거짓말
- 합의 성매매 후 "성폭행 당했다" 거짓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