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신경제 비전 선포식.."세계 5강 경제대국으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재명 민주당 대선후보가 신경제 비전 선포식을 열고 집권 시 세계 5강 경제대국을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과학기술과 산업, 교육, 국토 대전환을 그 방안으로 제시했습니다.
이 후보는 과학기술과 산업, 교육, 국토 대전환을 통해 세계에서 다섯 손가락 안에 들어가는 강대국을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재명/민주당 대선 후보 : 이재명 신경제의 목표는 종합국력 세계 5강의 경제대국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이재명 민주당 대선후보가 신경제 비전 선포식을 열고 집권 시 세계 5강 경제대국을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과학기술과 산업, 교육, 국토 대전환을 그 방안으로 제시했습니다.
강청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이재명 민주당 후보가 국회에서 신경제 비전 선포식을 갖고 경제 성장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이 후보는 과학기술과 산업, 교육, 국토 대전환을 통해 세계에서 다섯 손가락 안에 들어가는 강대국을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재명/민주당 대선 후보 : 이재명 신경제의 목표는 종합국력 세계 5강의 경제대국입니다.]
과학기술 대전환을 위해 과학기술혁신 부총리제를 도입하고, 135조 원을 투자해 디지털 일자리 200만 개를 만들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또 기후에너지부를 신설해 친환경 위주의 에너지 대전환을 이루고, 중소벤처기업을 적극 육성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후보는 금융 개혁을 통해 주가 5천 포인트 시대를 열고, 장기적으로 국민소득 5만 불 시대를 향해 나아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후보는 이러한 경제 비전을 위해 가장 중요한 건 국가의 역할 확대를 통한 인프라 구축과 과학기술에 대한 대대적인 투자라고 강조했습니다, 이 후보는 이어 중소기업회관에서 디지털 혁신을 위한 첫 번째 정책을 발표합니다.
관공서에 가지 않아도 집에서 민원 서비스를 해결할 수 있는 메타 정부를 구축하고, 정부가 교육비를 선지원 하는 휴먼캐피털 제도를 통해 100만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강청완 기자blue@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박규리 전남친' 송자호, 알고보니 7세 아닌 12세 연하…국회의원 출마 선언
- 인체에 돼지 심장 첫 이식…새 시대 열리나 기대
- 사람 서 있으면 무조건 '일시정지'…범칙금은?
- 포장만 '60만 원'…샤넬 '과포장' 고집하는 이유
- 밤 9시 넘었는데 “한 곡만”…노래방 업주 폭행 50대
- 여성손님 번호 쓱…“적당히 마셔야지” 문자 남긴 대리기사
- '밥 한 공기 열량' 소주, “맛있게 먹으면 0칼로리”다?
- 19살 김지연, 어느 날 '외국인'이 되었다
- '멸공 발언'에도 스타벅스 '사재기' 열풍?…이유 봤더니
- 강아지 목줄 잡고 요요처럼 '빙빙'…80대 견주 고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