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엔지켐과 손잡고 印 코로나19 pDNA백신 위탁 생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미약품(128940)이 인도 제약사 자이더스 카딜라가 개발한 pDNA(플라스미드 디옥시리보핵산) 코로나19 백신 인 '자이코브-디'를 위탁 생산한다.
한미약품은 11일 엔지켐생명과학(183490)과 자이코브-디 백신 위수탁 제조를 위한 기술이전 및 설비준비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미약품은 엔지켐생명과학과 지난 7일 자이코브-디 백신 위수탁 제조를 위한 기술이전 및 설비준비 계약을 체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미약품(128940)이 인도 제약사 자이더스 카딜라가 개발한 pDNA(플라스미드 디옥시리보핵산) 코로나19 백신 인 ‘자이코브-디’를 위탁 생산한다. 한미약품은 11일 엔지켐생명과학(183490)과 자이코브-디 백신 위수탁 제조를 위한 기술이전 및 설비준비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pDNA방식의 자이코브-디 백신은 지난해 8월 인도의약품관리국(DCGI)에서 12세 이상 접종 가능하게 긴급사용 승인을 받았으며, 엔지켐생명과학은 지난해 12월 자이더스와 자이코브-디 제조 라이선스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
한미약품은 엔지켐생명과학과 지난 7일 자이코브-디 백신 위수탁 제조를 위한 기술이전 및 설비준비 계약을 체결했다. 한미약품은 엔지켐생명과학의 자이코브-디 원액(DS) 제조 위탁 의뢰를 받아 평택 바이오플랜트에서 백신 대량 생산 준비에 나섰다.
두 회사는 올해 상반기 백신 대량 생산을 위한 본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 생산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두 회사의 연간 생산 목표량은 약 8000만 도스다.
자이코브-디는 mRNA 방식의 기존 백신과 달리 상온(2~8도) 보관이 가능해 방역 인프라가 열악한 동남아 및 남미 국가들에 공급하기에 유리하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인도는 이르면 이달부터 15~18세 소아청소년에 대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실시할 계획이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韓 전투기 산 폴란드, 유도폭탄도 관심… 3번째 도입국 될까
- ‘경남 2위’ 대저건설도 법정관리 신청
- [100세 과학] 나이 든 생쥐, 노랑느타리버섯 먹고 심장 튼튼해졌다
- 씰리침대, 모션플렉스 갑작스런 배송 지연 통보에 소비자 불만 심화
- 삼성전자, 자사주로 임원 성과급 지급… “책임 경영 강화”
- “제2의 HMM 되면 어쩌지?” 주가 올라도 웃을 수만은 없는 한화오션
- 중국판 인스타 몰려가는 미국인들… 신규 가입자, 이틀 만에 70만명 ‘쑥’
- 150㎞ 상공서 미사일 요격… 다층 방공망 수출 노린다
- [르포] 몽골에 깃발 꽂은 ‘K편의점’… 성공 비결은 화장실 혁명?
- [단독] ‘하니’ 고용부 진정도 개입했나... 민희진, 뉴진스 가족과 의문의 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