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체라, SW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 '8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AI(인공지능) 안면인식 전문기업 알체라(대표 황영규)가 'SW(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 조사에서 종합 8위에 올랐다.
알체라는 2020년 12월 상장 후 1년만에 브랜드 평판지수 순위에 진입했다.
이번 조사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최근 한 달 간의 SW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900여 만개를 분석해 이뤄졌다.
브랜드 평판은 총 6개 심사항목으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해 산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I(인공지능) 안면인식 전문기업 알체라(대표 황영규)가 'SW(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 조사에서 종합 8위에 올랐다. 알체라는 2020년 12월 상장 후 1년만에 브랜드 평판지수 순위에 진입했다.
이번 조사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최근 한 달 간의 SW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900여 만개를 분석해 이뤄졌다. 브랜드 평판은 총 6개 심사항목으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해 산출했다. 알체라는 참여지수 5위, 소통지수 6위, 시장지수 6위를 기록했다.
황영규 알체라 대표는 "이번 조사 결과는 알체라가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다는 신호"라며 "앞으로도 기술력 향상, 사업 다각화를 통해 소비자들의 신뢰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알체라는 안면인식 및 이상상황 감지 분야 투트랙 사업을 활발히 추진 중이다. 안면인식 기술로는 신원확인 솔루션 '에어아이디(AIIR ID)'와 출입·근태관리 솔루션 '에어패스(AIIR PASS)'를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외교부의 여권 재발급 시스템, 신한카드의 안면인식 결제 시스템 등에 적용 중이다. 이상상황 감지 기술로는 CCTV 관제 솔루션 '에어스카우트(AIIR Scout)'와 산불 조기 감지 솔루션 '파이어 스카우트(Fire Scout)'를 보유하고 있다. 파이어 스카우트는 미국 최대 산불지역인 캘리포니아 소노마 카운티에 적용 중이다. 안경애기자 naturean@dt.co.kr
Copyright©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설강화` 배우 김미수 사망…"추측성 보도 자제해달라"
- 코로나로 생사 기로 영국 여성, 비아그라 투여했더니 `기적 회생`
- 딸 자해 오인해 방문 부순 엄마…헌재 "처벌 못한다"
- 도올 김용옥, 이재명 극찬 “하늘이 내린 사람…‘기본소득’에 선각자라 생각”
- 수원∼일산 택시비 7만원 `먹튀` 10대 여성 2명 결국 잡혔다
- 4대은행, 예대차 1%p 미만… 전북銀 최고
- "경쟁력있는 IP, 장기매출 효자노릇"… 킬러콘텐츠 발굴 사활
- 700억이상 공공SW, 대기업 참여 허용
- 中 샤오미에 알리까지…韓 유통·가전 위협하는 `대륙의 실수`
- [단독] 80년대생 임원도 `권고사직`… 금투업계 구조조정 칼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