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달래는 발라드, 편안한 포크록..오늘 나온 노래 들어볼까

김예나 2022. 1. 11. 11:2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새해 첫 달부터 가요계가 바삐 움직이는 가운데 발라드, 포크록, R&B 등 다양한 장르의 신곡이 팬들의 마음을 두드리고 있다.

11일 가요계에 따르면 프로듀서 그룹 공일오비(015B)는 이날 발라드곡 '치료제'를 발표한다.

4인조 밴드 실리카겔(Silica Gel)의 멤버 김춘추는 편안함을 주는 포크록 장르를 선보인다.

앨범은 총 5개의 트랙으로 구성됐으며, 포크록 장르의 곡을 주로 담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공일오비 신곡 '치료제'..1인 프로젝트 놀이도감도 신보
프로듀서 그룹 공일오비(015B) [더공일오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예나 기자 = 새해 첫 달부터 가요계가 바삐 움직이는 가운데 발라드, 포크록, R&B 등 다양한 장르의 신곡이 팬들의 마음을 두드리고 있다.

11일 가요계에 따르면 프로듀서 그룹 공일오비(015B)는 이날 발라드곡 '치료제'를 발표한다.

이 곡은 갑작스러운 이별을 이겨내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노래다. 뻔한 이야기일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점점 좋아질 것이란 위로를 담았다.

지난해 9월 '너의 우주엔 별이 없어'를 통해 데뷔한 보컬 여나가 노래를 불렀다.

공일오비 측 관계자는 "누구나 이별을 겪을 때 일련의 과정을 거치면서 회복하고 좋아진다. 나 혼자만 힘든 게 아니니까 함께 '치료제'를 듣고 용기를 가졌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4인조 밴드 실리카겔(Silica Gel)의 멤버 김춘추는 편안함을 주는 포크록 장르를 선보인다.

최근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먹보와 털보'에 음악 조감독으로 참여한 김춘추는 그가 진행하는 1인 프로젝트 '놀이도감'을 통해 신보 '스피릿#2'(SPIRIT#2)를 공개한다.

밴드 실리카겔 김춘추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앨범은 총 5개의 트랙으로 구성됐으며, 포크록 장르의 곡을 주로 담았다. 특유의 담백하고 편안한 목소리로 노래한 김춘추는 모든 곡의 작곡·작사·프로듀싱에도 참여했다.

소속사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관계자는 "전작보다 더욱 내밀하게 다져진 포크록과 사이키델릭 사운드에 일상적 언어로 풀어낸 가사를 담아 듣는 이가 편안함과 신선함을 느낄 것"이라고 말했다.

싱어송라이터 시티(CITI)는 8개월 만에 빠른 리듬의 R&B 곡으로 컴백한다.

이날 공개되는 신곡 '토크'(Talk)는 도입부와 랩 부분의 중저음 목소리가 돋보인다.

소속사 뮤직원컴퍼니는 "전작인 '스위치'(Switch), '아이 캔트'(I can't'), '오늘하루만'에 이어 씨티가 작사·작곡·편곡을 모두 맡았다"며 "독보적인 색채와 음악성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yes@yna.co.kr

☞ 아내살해 의혹 갑부 복역 중 사망…진실은 수면 아래로
☞ 비행기 추락하자마자 열차 덮쳐…10분간 두번 죽음 피한 조종사
☞ 정용진, 신세계 보이콧 이미지 공유하며 "업무에 참고"
☞ '좀비 영화 심취' 흉기 들고 거리 나선 20대…여친이 신고
☞ 김연경, 중국리그와 작별…향후 거취 주목
☞ 머리만 2m…1억8천만년 전 10m짜리 어룡화석 발견
☞ 돼지심장 최초 인체 이식…사흘째 회복중
☞ 오스템임플란트 횡령 직원 부친 유서 남기고 실종
☞ '중국인 폭행치사' 美 노숙자 "한국인에 강도당해" 변명
☞ 빚 압박에 일가족 극단 선택 시도, 4살 아기만 숨졌다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