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초고수는 지금] 안철수 지지세 상승에 거래 집중된 안랩

박시진 기자 2022. 1. 11. 11:2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래에셋증권에서 거래하는 고수익 투자자들이 11일 오전 가장 많이 사들인 종목은 안랩(053800)이었다.

이날 미래에셋엠클럽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 주식 거래 고객 중 최근 1개월간 투자 수익률 상위 1%에 해당하는 '주식 초고수'들이 7일 오전 11시까지 가장 많이 사들인 종목은 안랩이었다.

전 거래일인 10일 고수익 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사들인 종목은 역시 안랩으로 나타났으며 컴투스홀딩스, 아진엑스텍, 삼성엔지니어링, 에스디바이오센서에도 매수가 몰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지율 상승에 주가 고공행진
에디슨EV, 이틀 연속 상승세
52주 신고가 DB하이텍도 매수
[서울경제]

미래에셋증권에서 거래하는 고수익 투자자들이 11일 오전 가장 많이 사들인 종목은 안랩(053800)이었다. DB하이텍(000990), 에디슨EV(136510), 컴투스홀딩스(063080), 동진쎄미켐(005290)에도 매수가 몰렸다.

이날 미래에셋엠클럽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 주식 거래 고객 중 최근 1개월간 투자 수익률 상위 1%에 해당하는 ‘주식 초고수’들이 7일 오전 11시까지 가장 많이 사들인 종목은 안랩이었다.

최근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 지지율이 상승하며 ‘안철수 테마주’인 안랩 주가는 52주 신고가를 경신하는 등 주가가 가파르게 상승 중이다. 인터넷 K-뉴딜지수가 1월 들어 8% 넘게 하락세를 보였음에도 불구하고 안랩은 20% 가까이 급등하는 등 고공행진을 보이고 있다.

다음으로 매수가 많았던 종목은 DB하이텍이었다. DB하이텍은 구조적 성장 구간에 진입했다며 증권사들이 목표가를 상향 조정했다. 지난해 4분기 실적이 분기 사상 최대 실적이 전망됨에 따라 신한금융투자는 목표주가를 9만원에서 11만원으로 22% 올렸다. 이날 DB하이텍 주가는 8만1,500원을 터치하며 52주 신고가를 경신하기도 했다.

이어 에디슨EV은 쌍용차와 본계약 체결 소식에 이틀 연속 상승세다. 전날 강영권 에디슨모터스 회장은 쌍용차와 인수·합병(M&A) 본계약을 오는 10일 체결한다고 밝혔다. 에디슨모터스는 인수금액 3,048억원의 10%인 305억원 중 155억원을 납입했다. 본계약을 체결하고 남은 150억원도 지급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최다 매도 종목도 안랩이었다. 이외 컴투스홀딩스, DB하이텍, 한국비엔씨, 에디슨EV 순서로 매도세가 활발했다.

전 거래일인 10일 고수익 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사들인 종목은 역시 안랩으로 나타났으며 컴투스홀딩스, 아진엑스텍, 삼성엔지니어링, 에스디바이오센서에도 매수가 몰렸다. 반면 전일 가장 많이 판 종목은 만도였다. 이외 안랩, 아진엑스텍, 컴투스홀딩스, 한국비엔씨 등이 매도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미래에셋증권은 자사 고객 중에서 지난 1개월간 수익률 상위 1% 투자자들의 매매 종목을 집계해 실시간·전일·최근 5일 기준으로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상에서 공개하고 있다. 이 통계 데이터는 미래에셋증권의 의견과 무관한 단순 정보 안내이며, 각각의 투자자 개인에게 맞는 투자 또는 수익 달성을 보장하지 않는다. 또 테마주 관련 종목은 이상 급등락 가능성이 있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박시진 기자 see1205@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