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진하이솔루스 '소재부품장비 으뜸기업' 영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진하이솔루스는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소재부품장비 으뜸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해 1기 기업으로 21개사를 선정했으며, 올해는 일진하이솔루스를 포함해 22개 기업을 소재부품장비 으뜸기업으로 선정했다.
일진그룹은 지난해 일진머티리얼즈가 '반도체 기판용 초극박 생산 기술'로 선정된데 이어 올해는 일진하이솔루스까지 2년 연속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첨단부품소재 전문기업의 위상을 높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진하이솔루스는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소재부품장비 으뜸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는 2024년까지 소부장 핵심전략기술 분야에서 국내 최고 기술력과 미래 성장 잠재력을 가진 기업 100곳을 선정해 집중 육성하는 정책을 시행 중이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해 1기 기업으로 21개사를 선정했으며, 올해는 일진하이솔루스를 포함해 22개 기업을 소재부품장비 으뜸기업으로 선정했다.
일진그룹은 지난해 일진머티리얼즈가 '반도체 기판용 초극박 생산 기술'로 선정된데 이어 올해는 일진하이솔루스까지 2년 연속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첨단부품소재 전문기업의 위상을 높였다. 일진하이솔루스는 '타입4 수소자동차용 고압가스 용기 소재부품 제조 기술'로 인정받았다. 이번 선정으로 회사는 정부로부터 향후 5년간 으뜸기업 전용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기술개발, 사업화, 글로벌 진출 등 다양한 지원을 받는다.일진하이솔루스는 '타입4 수소자동차용 고압가스 용기 소재부품 제조 기술'을 기반으로 승용차, 상용차, 튜브트레일러 등 수소저장 및 운송시스템 성능 향상 연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 올해 R&D센터를 설립해 드론, 선박, 철도, 도심형항공기 등 미래 수소모빌리티용 신제품 개발에도 나선다.
안홍상 일진하이솔루스 대표는 "정부로부터 기술력을 인정받은 만큼 제품 경쟁력을 강화해 미래 수소모빌리티 산업의 주역이 되겠다"고 말했다.전혜인기자 hye@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남 클럽서 20대 여성 귀 절단…"술 깨어 보니 귀 잘려 있어"
- `설강화` 배우 김미수 사망…"추측성 보도 자제해달라"
- 코로나로 생사 기로 영국 여성, 비아그라 투여했더니 `기적 회생`
- 딸 자해 오인해 방문 부순 엄마…헌재 "처벌 못한다"
- 도올 김용옥, 이재명 극찬 “하늘이 내린 사람…‘기본소득’에 선각자라 생각”
- [탄핵정국 대혼돈] 美·日 "계엄사태 한미일 협력 해칠 수도"… 北, 악용 가능성
- 계엄 사태에도 공직사회 `안정 찾아가`… 시장 충격 최소화 과제
- 수출만이 희망… 경제성장 `98.6%` 기여
- 가속화되는 사이버 위협에… SW 공급망 보안 선택 아닌 `필수`
- "바람이 바뀌면 돛 조정"… 신한금융 진옥동 13명 중 9명 `파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