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C "손흥민·황희찬, EPL 팀별 최고의 활약 선수 TOP3"

류예지 기자 2022. 1. 11. 10:1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토트넘 훗스퍼)과 황희찬(울버햄튼 원더러스)이 각자의 팀에서 확고한 입지를 인정받았다.

11일(한국시각) 영국 BBC에 따르면 손흥민과 황희찬이 현재까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각 팀에서 가장 뛰어난 활약을 펼치고 있는 선수 Top3에 올랐다.

먼저 손흥민은 6.68점을 받아 올시즌 현재까지 토트넘 최고의 선수로 꼽혔다.

다만 손흥민과 황희찬 모두 현재 부상이라는 암초를 만났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1일(한국시각) 영국 BBC에 따르면 손흥민(토트넘 훗스퍼)과 황희찬(울버햄튼 원더러스)이 현재까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각 팀에서 가장 뛰어난 활약을 펼치고 있는 선수 Top3에 올랐다. 사진은 지난 6일 훈련중인 손흥민(왼)과 지난해 10월 경기중인 황희찬. /사진=로이터
손흥민(토트넘 훗스퍼)과 황희찬(울버햄튼 원더러스)이 각자의 팀에서 확고한 입지를 인정받았다.

11일(한국시각) 영국 BBC에 따르면 손흥민과 황희찬이 현재까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각 팀에서 가장 뛰어난 활약을 펼치고 있는 선수 Top3에 올랐다. 조건은 최소한 리그 9경기 이상을 뛴 선수를 대상으로 했다.

먼저 손흥민은 6.68점을 받아 올시즌 현재까지 토트넘 최고의 선수로 꼽혔다. 손흥민은 리그 17경기에 출전해 8골 3도움을 기록 중이다. 득점 리그 공동 4위인 동시에 팀 최다 득점자다. 특히 지난해 12월엔 5경기서 4골2도움을 올려 이달의 선수상 후보와 프로축구선수협회(PFA) 후보에도 올랐다. 2위는 루카스 모우라(6.13점), 3위는 위고 요리스(5.81점)다.

황희찬은 평점 6.86점으로 6.87점 후벵 네베스에 이어 팀 내 2위다. 라이프치히를 떠나 울버햄튼으로 임대 이적한 황희찬은 현재까지 4골을 터뜨리며 부상 이전까지 확고하게 입지를 굳혔다.

다만 손흥민과 황희찬 모두 현재 부상이라는 암초를 만났다. 햄스트링 부상인 황희찬은 다음달 복귀 예정이다. 다리 근육을 다친 손흥민은 최소 2주 혹은 최대 5주까지 결장할 수 있다는 예측이 나오고 있다.
[머니S 주요뉴스]
"사이즈에 깜놀"… '성인BJ' 변신한 걸그룹 멤버?
"깊게 파인 허벅지라인"…전소민, '헉' 과감하네
"한국은 속국"… 큰절 안한 아이돌 멤버, 중국행?
해리 윙크스, '방출설' 딛고 토트넘 에이스로?
"청순·섹시→우아… 아이유, 뭘 입어도 예뻐
"왜 XX 되려고 해?"… 제이, '성희롱 발언' 황당
주인 있었던 KT 52번, 결국 박병호에게?
"하늘 가릴 수 있냐"던 영탁… 이미지 어쩌나
'외형은 레알, 실력은 조기축구'… 아스널 맹비난
양세찬, 전소민 도 넘은 폭로… 논란에 영상 삭제?

류예지 기자 ryuperstar@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