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 위드회계법인과 '시스템에버 비영리' 사업협력 MOU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림원소프트랩이 위드회계법인과 공익법인 회계 업무지원과 효율적인 경영 환경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는 "비영리 전용 ERP를 안정적으로 공급해 공익법인의 회계투명성 확보와 경영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비영리 솔루션과 운영지원이 결합해 좋은 시너지를 내고 회계업무에 어려움을 겪는 공익법인 시장에 큰 기여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림원소프트랩이 위드회계법인과 공익법인 회계 업무지원과 효율적인 경영 환경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위드회계법인은 비영리 전문 회계법인으로 공익법인 운영지원센터를 설립해 운영한다. 센터는 공익법인 설립 운영지원, 법인의 장부기장, 세무신고, 회계감사 등 공익법인 전문 영역에서 공익법인을 지원하고 있다.
협약을 통해 영림원소프트랩은 국세청 결산공시, 후원금의 투명한 관리 등 공익법인 회계기준에 맞춰진 '시스템에버 비영리(SystemEver NPO)'를 제공할 예정이다. 일반기업을 위한 기존 전사자원관리(ERP) 시스템이 관리하지 못하는 비영리법인의 어려움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다.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는 “비영리 전용 ERP를 안정적으로 공급해 공익법인의 회계투명성 확보와 경영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비영리 솔루션과 운영지원이 결합해 좋은 시너지를 내고 회계업무에 어려움을 겪는 공익법인 시장에 큰 기여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업무 협약식은 지난 10일 영림원소프트랩 본사에서 이뤄졌다. 이영석 위드회계법인 대표, 하정화 공인회계사,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안호천기자 hca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 '트레이드인' LG 중고 노트북까지 보상
- 원조 벤처붐 '강남구', 고시촌 '관악구' 벤처촉진지구로 신규 지정
- [알림]전자신문이 '삼프로TV'와 함께합니다
- 강영권 에디슨모터스 회장 “쌍용차 경영정상화 최선…구조조정 계획 없다”
- '전자약 1호' 와이브레인, 3분기 코스닥 상장 추진…"치매용 전자약도 개발"
- 정용진 '멸공' 발언에 신세계 주가 급락…오너리스크 우려
- [인공지능 데이터 활용 경진대회]〈2〉국민 체감 혁신 서비스 발굴
- 권영수 LG엔솔 부회장 "배터리 공장 신증설에 8조8000억 투자"
- 차세대 디브레인, 일주일 만에 과부하…"국세 납부 마감 연기"
- 테슬라 차로 비트코인 채굴?…”월 800달러 수익” vs ”맥도날드 알바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