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향중고거래 번개장터, 820억 투자유치

김미희 2022. 1. 11. 09:4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취향 기반 중고거래 서비스 번개장터는 총 820억 원 투자유치를 완료했다고 11일 밝혔다.

번개장터는 스니커즈 커뮤니티 '풋셀', 중고 골프용품 플랫폼 '에스브릿지', 착한텔레콤 중고폰 사업부문을 인수하고 중고 의류 셀렉트 샵 '마켓인유'에 투자하며, 브랜드 중심 취향 중고거래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는 평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0년 이후 총 1380억 누적 투자 받아
결제, 배송, 인증 중고 서비스 등에 투자

[파이낸셜뉴스] 취향 기반 중고거래 서비스 번개장터는 총 820억 원 투자유치를 완료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투자 라운드에는 신한금융그룹을 비롯해 기존 투자자인 프랙시스캐피탈,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미래에셋캐피탈이 후속 투자로 참여했다. 신규투자자 시그나이트파트너스도 함께했다.

번개장터는 2020년 BRV캐피탈매니지먼트, 미래에셋벤처투자, 미래에셋캐피탈, 베이스인베스트먼트-에스투엘파트너스, 타임와이즈인베스트먼트로부터 560억 원 투자를 받은 바 있다.

번개장터는 2021년 기준 누적 가입자 수 1700만과 연간 거래액 1조 7000억 원을 달성했다. 또 쉽고 안전한 개인 간 거래 환경 조성을 위해 결제 및 배송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자체 안전결제 서비스 ‘번개페이’ 월간 거래액은 2020년 6월 100억 원과 비교했을 때 세 배 이상 성장한 330억 원을 달성했다. 이와 함께 포장 택배 서비스는 개인 간 중고거래 배송을 주도하며 지난해 12월 서울 전역으로 확장했다.

번개장터는 스니커즈 커뮤니티 ‘풋셀’, 중고 골프용품 플랫폼 ‘에스브릿지’, 착한텔레콤 중고폰 사업부문을 인수하고 중고 의류 셀렉트 샵 ‘마켓인유’에 투자하며, 브랜드 중심 취향 중고거래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는 평가다.

번개장터는 이번 투자를 통해 패션, 디지털, 레저 등 카테고리 내 브랜드 중심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는 한편, 안전 결제 및 배송 서비스 경쟁력을 추가적으로 확보하고 명품을 포함한 중고 인증 서비스 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또 우수 인재를 영입하는데 집중적으로 투자할 예정이다.

시그나이트파트너스 관계자는 “이용 고객 중 MZ세대 비율이 경쟁사 대비 월등히 높고 취향을 기반으로 한 중고상품거래, 빠르고 안전한 결제 및 배송 등 차별화된 강점을 보유한 번개장터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고 투자 배경을 전했다.

중고거래 서비스 번개장터.

번개장터 이재후 대표는 “번개장터는 브랜드 중심으로 앱을 개편하고, 번개페이와 포장택배, 오프라인 컨셉스토어를 오픈하는 등 이용자들이 좋아하고 편안하게 거래할 수 있는 중고거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해왔다”면서 “누구나 취향을 가지고 있다는 믿음으로 사용자가 새로운 취향을 발견하고 ‘쉽고 빠르고 안전하게’ 중고거래를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더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중고나라 #중고거래 #커뮤니티 #당근마켓 #번개장터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