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듀오 뭉쳤다"..'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스티븐 스필버그X야누즈 카민스키 제작기 영상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뮤지컬 음악 영화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스티븐 스필버그 감독)가 스티븐 스필버그와 야누즈 카민스키가 직접 촬영에 대한 비하인드를 전하는 제작기 영상을 공개했다.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가 할리우드의 두 거장, 스티븐 스필버그와 야누즈 카민스키의 촬영 현장을 엿볼 수 있는 제작기 영상을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뮤지컬 음악 영화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스티븐 스필버그 감독)가 스티븐 스필버그와 야누즈 카민스키가 직접 촬영에 대한 비하인드를 전하는 제작기 영상을 공개했다.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가 할리우드의 두 거장, 스티븐 스필버그와 야누즈 카민스키의 촬영 현장을 엿볼 수 있는 제작기 영상을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스필버그 감독과 야누즈 카민스키 촬영 감독은 지금껏 '링컨' '더 포스트' '레디 플레이어 원' 등의 작품을 통해 호흡을 맞춰 온 최고의 파트너로,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로 다시 한번 의기투합했다. 특히 두 사람은 함께 작업한 '쉰들러 리스트'로 제66회 아카데미 시상식과 '라이언 일병 구하기'로 제71회 아카데미 시상식의 감독상, 촬영상을 나란히 수상한 바 있어 이들이 탄생시킬 또 한편의 마스터피스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고조시킨다.
공개된 촬영 제작기 영상은 더 나은 작품을 향한 스필버그 감독과 야누즈 카민스키 촬영 감독의 노력과 고민을 고스란히 담고 있다. 두 사람은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의 촬영 방식을 두고 면밀한 대화를 이어갔으며, 야누즈 카민스키는 "이야기의 1950년대 배경을 잘 살리려면 필름으로 촬영하는 게 필수였다"며 촬영 포인트를 전했다.
또한 뮤지컬 영화의 생생한 현장감을 전하고자 했던 스필버그 감독은 배우들이 춤과 노래를 펼치는 무대 안에서의 촬영을 구상했다. 야누즈 카민스키는 이를 실행으로 옮겨 수많은 배우들을 한 프레임에 담아낸 대규모 장면들을 완성했으며 주인공들이 더욱 빛나 보일 수 있는 조명 활용으로 작품에 입체감을 더했다.
"스토리와 춤의 아름다움을 살리기 위해 전경부터 배경까지 선명하게 잡았다"고 설명한 야누즈 카민스키는 단순히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것을 넘어 캐릭터들의 팽팽한 갈등과 경쟁, 그 안에서 싹트는 로맨스를 환상적인 비주얼로 스크린에 펼쳐냈다.
끝으로 그는 "스티븐 스필버그와는 서로를 격려해 주는 좋은 관계다. 둘 다 좋은 영화를 만드는 게 우선이라 틀에서 벗어난 아이디어라도 강력하게 밀어붙인다"라는 말을 전해 두 거장의 완벽한 호흡과 뜨거운 열정으로 탄생한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를 더욱 기대케 한다.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는 자신을 가둔 환경과 운명에 순응하지 않고 자신만의 세상을 꿈꾸는 마리아와 토니의 사랑과 용기를 그린 작품이다. 안셀 엘고트, 레이첼 지글러, 아리아나 데보스, 데이비드 알바즈, 마이크 파이스트 등이 출연했고 '죠스' 'E. T.' '환상특급' '쥬라기 공원' '라이언 일병 구하기' '캐치 미 이프 유 캔' '레디 플레이어 원' 등의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오는 12일 개봉한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
▶2022 임인년 신년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병헌, 사기 안 당했으면 조 단위 재산"→"1억 평생연금, 대물림도 된다"
- 이다희, 적나라하게 드러낸 상반신..할 말 잃게 한 파격 노출 드레스
- 안정환♥이혜원, 결혼 20주년에 생긴 '겹경사'..갑자기 찾아온 행운에 "고생했어 안느"
- 신지, 젓가락으로 뭘 했길래 병원行? "액땜 세게 했다!"
- 김종국♥송지효, 결혼하나..하하 "아침 식사만 찍어도 초대박" 가상 부부 제안
- '재산 2조원 남편♥' 이영애 "내 일상도 평범한 생활의 연속, 현실 엄…
- 걸그룹 멤버와 결혼했던 야구선수, 업소女와 불륜 인정 "경솔한 행동 사과…
- [인터뷰②] 정준호, '정계 입문설'에 입 열었다…"정치? 했으면 대통령…
- 박세리, 상금만 200억이라더니..매니저 복지 최상→초호화 만찬 대접('…
- 한가인, 왜 성형을..수술 후 얼굴 보니 충격 “턱·광대 3500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