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션스컵 리뷰] '마네 PK 극장골' 세네갈, 약체 짐바브웨에 1-0 진땀승

신동훈 기자 2022. 1. 10. 23: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럽파를 대거 내보낸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20위 세네갈이 121위 짐바브웨를 간신히 꺾었다.

세네갈은 10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카메룬 쿠에콩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1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B조 조별리그 1차전에서 짐바브웨를 1-0으로 이겼다.

종료 직전 핸드볼 파울로 페널티킥(PK)을 얻은 세네갈은 키커로 나선 마네가 PK를 성공하며 1-0으로 앞서갔다.

경기는 세네갈의 1-0 승리로 끝이 났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풋볼] 신동훈 기자= 유럽파를 대거 내보낸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20위 세네갈이 121위 짐바브웨를 간신히 꺾었다. 

세네갈은 10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카메룬 쿠에콩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1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B조 조별리그 1차전에서 짐바브웨를 1-0으로 이겼다. 

세네갈은 발데, 마네, 디아, 게에, 쿠아테, 사르, 발로-투레, 디알로, 시세, 음바예 디엥을 선발로 내세웠다. 코로나19 양성 반응을 보인 멘디는 제외됐다.

경기는 세네갈의 일방적인 흐름 속에 진행됐다. 전반 11분 발데의 강력한 슈팅은 골문을 벗어났다. 세네갈은 마네를 활용한 공격을 이어갔다. 짐바브웨는 역습을 펼쳤으나 정확성이 부족했다. 전반 20분 사르가 결정적인 슈팅을 날렸는데 빗나갔다.

세네갈은 계속 경기 흐름을 주도하며 짐바브웨를 압박했다. 전반 37분 게예가 기회를 포착했지만 슈팅으로 연결하지 못했다. 전반은 0-0으로 마무리됐다.

짐바브웨는 후반 시작과 함께 카데웨러를 넣어 공격을 강화했다. 세네갈은 후반 2분 코너킥 상황에서 시세 헤더 슈팅이 나왔지만 골문과 거리가 있었다. 세네갈은 좀처럼 공격이 풀리지 않자 후반 19분 발데를 빼고 하빕 디알로를 넣었다. 후반 23분 디알로 슈팅이 나왔으나 골문 위로 향했다.

짐바브웨는 후반 26분 카무소코 영입으로 2선을 강화했다. 세네갈은 파페 게예를 추가해 대응했다. 세네갈은 후반 막판 소나기 슈팅을 날렸는데 짐바브웨 육탄 수비에 막혔다. 종료 직전 핸드볼 파울로 페널티킥(PK)을 얻은 세네갈은 키커로 나선 마네가 PK를 성공하며 1-0으로 앞서갔다. 경기는 세네갈의 1-0 승리로 끝이 났다. 

[경기결과]

세네갈(1) : 마네(후반 추가시간)

짐바브웨(0) : -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